본문 바로가기

Mobile

[Irvier SPINN] 아이리버 스핀 예판 개시 그리고 스펙이 공개하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아이리버 스핀(iriver)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직 판매는 하지 않고 예판을 진행 중인데 공개된 위에 있는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오래간만에 아이리버에서 기대할만한 제품이 출시된 것만은 확실해 보입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리뷰들이 작성이 되지 않아서 실제로 어떠한 퍼포먼스를 보여줄지는 모르겠지만 디자인 하나만큼은 인정할만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예약판매는 http://www.iriver.com 메인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고 아이리버 스핀(spinn)을 사면 Mplayer2나 도미노를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은 원래 아이리버 스핀의 정가는 4GB가 259,000원 8GB가 299,000원인데 10%씩 DC가 된 각 각 233,100원과 269,100원에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리버 섬머패키지와 추첨을 통해서 적립금도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기를 작성하면 아이리버 스핀(spinn) 전용 블루투스 해드셑을 준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리버의 가격방어가 그렇게 뛰어난 편은 아니기에 조금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핀의 특징은 디지털에 아나로그의 느낌을 절묘하게 버무렸다는데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재미있는 점은 바로 iriver의 SPINN Technology로써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원형의 봉을 돌리는 형태로 조작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진동모터가 들어가 있어서 터치를 하면 사용자에게 확실히 터치가 되었다는 피드백을 줄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재미있는 점은 바로 AMOLED입니다. AMOLED는 이미 클릭스에 장착된 적이 있고 정말 깔끔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었었는데 이번 아이리버 스핀(SPINN)의 경우에는 480x272 해상도의 AMOLED가 장착이 되어서 더 선명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아이리버 스핀(SPINN)의 디자인 컨셉은 절제된 클래식 감각과 모던한 가치를 연결시켜주고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절묘한 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개인적으로 예전 아이리버의 U10 이후로 신선한 충격을 받은 것 같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중요한 스펙 부분입니다.

용량 :: 4G / 8G
가격 :: 259,000원 / 299,000원
크기 :: 99.5 x 51 x 10.7(mm)
무게 :: 약 70g
USB :: USB 2.0
블루투스 :: 블루투스 2.0
이퀄라이저 :: SRS WOW HD, 7 Preset EQ(Normal / Rock / Jazz / Pop/ Classic / Live ? Ubass j & User EQ
연속 재생시간 :: Music - 약 24시간 (128kbps, MP3, Vol 20, EQ Normal, LCD Off)
Movie - 약 5시간 (Video MPEG4 SP QVGA 30렌)
dmb - 약 4시간
디스플레이 형태 :: 3.3인치 AMOLED (480x727 WQVGA)
색상수 :: 65000컬러
배터리 :: 830 mAh 리튬 폴리머
지원파일 :: MP3, WMA, OGG, APE, FLAC, ASF
비디오 : AVI(MPEG4 SP), WMV(WMV9 SP)
텍스트 :: TXT
이미지 :: JPEG
플래시 :: Adobe Flash Lite 2.1
DMB :: 지상파 DMB, 이어폰 안테나
라디오 :: FM 라디오, 이어폰 안테나
 

총평

아이리버에서 간만에 기대할만한 제품이 나온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디자인도 훌륭하고 스펙도 나무날대가 없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조금 약한 배터리 타임과 이제는 MP3의 스펙이 평준화 되어 버린 상태에서 얼마나 약진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특히 UI쪽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던 것 같은데 아이폰 터치와의 대결에서 어느정도의 성적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ps. 다시 65000컬러의 논쟁이 펼쳐지기 시작을 했네요.
ps1. 이어폰 단자의 위치가 하단에 있어서 동영사을 재생중에 책상 같은 곳에 똑바로 세울수가 없다는 점이 부각되었네요.
ps2. 특정 라인의 dmb에 문제가 발생해서 1차 예판 제품에 한에서 리콜에 들어 갔네요. 다행이 리콜받은 제품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ps3. 역시 아이리버의 고질적인 가격방어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제 다양한 쿠푼이 적용 가능해서 오히려 예판 가격 보다 더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