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삼성 EX1/TL500] 회전하는 3인치 AMOLED의 편리함-앵글의 자유편

반응형

 

지난번 프리뷰에서는 삼성 VLUU EX1/TL50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삼성 VLUU EX1/TL500의 장점 중에 하나인 회전하는 3인치 AMOLED에 대해서 알아보고 몇 장의 샘플사진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몇 몇 디지털 카메라에서는 AMOLED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백라이트가 탑재되어 있는 TFT-LCD에 비해서 얇게 만들 수 있고 스스로 발광을 하기 때문에 색감도 훨씬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색감이 강렬한 편이기 때문에 삼성 VLUU EX1/TL500에 사진을 확인했을 때는 잘 찍어진 것 같은 느낌을 받지만 집에 와서 모니터로 확인을 해 보면 약간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삼성 VLUU EX1/TL500의 AMOLED는 단순히 고정되어 있는 형태가 아니라 다양한 각도로 회전이 가능하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앵글에서 편리하게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는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이 일반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형태로 AMOLED를 고정시켜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AMOLED를 회전 시켜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오버샷, 언더샷, 셀카를 찍으려는 순간에 굉장히 유용한 편입니다. 실제로 어느 정도까지 회전이 가능한지는 바로 이어지는 동영상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삼성 VLUU EX1/TL500의 회전하는 AMOLED의 가용범위를 확인하는 동영상입니다. 무한대로 돌아가지는 않고 펼친 상태에서 아래로 최대 90도, 위로는 최대 180도까지 회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상황에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들은 모두 삼성 VLUU EX1/TL500에서 촬영이 되었고 별도의 보정을 거치지 않고 Photoworks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리사이즈와 테두리 작업만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점은 스케치모드로서 포토샵을 거치지 않고도 위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삼성 VLUU EX1/TL500의 회전하는 3인치 AMOLED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샘플샷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I'll be back!!


PS. TL500은 미국출시 모델명이고 EX1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사용되는 모델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