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 가격대비성능이 우수한 블루투스 헤드셋!

반응형

 

최근에 우리들은 MP3, PMP 등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 기기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멀티미디어기기들은 몇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 것은 바로 이어폰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이어폰을 이용하다 보면 항상 문제가 되는 부분은 유선으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거치적거리기도 하고 거리의 제한도 있다는 점 입니다.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고 그 중에 대표적인 제품이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무선으로 편리하게 음성을 전송 받을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인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지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박스는 외부에서 실제로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를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정보들이 인쇄가 되어 있고 하단에는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을 하면 좋은지 아이콘 형식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옆면에는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특징들이 아이콘 형식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간단하게 살펴보면 1.5~2시간내에 충전이 완료가 되고 음성통화는 4.5시간, 음악은 4시간 정도 청음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10m거리내에서 사용가능하고 블루투스 버전 2.1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뒷면에도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특징들이 자세하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우선 눈 여겨 보아야 할 부분은 지원 가능한 프로파일들입니다. HFP, A2DP, AVRCP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음성통화와 스테레오 헤드셋 그리고 음악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방송통신위원회의 마크가 스티커형태로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상단에는 박스의 일부로서 고리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종류 제품들의 경우에는 진열된 상태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진열대에 걸 수 있는 고리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을 하면 상단에는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 본체를 고정하고 있는 투명한 플라스틱이 위치하고 있고 하단에는 본체의 케이블의 일부분과 액세서리들이 포함되어 있는 박스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디자인

 

 

이제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화이트 제품인데 전체가 블랙으로 되어 있는 블루 제품도 출시가 되었으며 이어 후크가 달려있는 유닛이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 있는 형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이어 후크를 부착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어 후크가 없어도 귀에 고정을 하는 대는 많이 불편하지 않지만 이어 후크를 사용을 하면 더욱 단단하게 귀에 고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지 않는 한 이어 후크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 유닛을 살펴보면 MAJESTY라는 문구가 인쇄가 되어 있고 옆에는 전화모양의 아이콘이 인쇄가 되어 있는 다기능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기능 버튼은 연결설정, 파워 ON/OFF, 통화. 종료, 재생, 일시정지 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유닛의 위쪽에는 볼륨을 조절하는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버튼을 최대로 올리거나 내리면 부저음을 통해서 경고 메시지가 나오게 되고 버튼을 한번씩 눌러서 조정을 할 수도 있고 계속 눌러서 조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이전, 다음 곡으로 이동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하고 있고 그 버튼의 옆에는 충전을 위한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모든 조작부는 주로 오른쪽에 몰려 있는 형상입니다. 아무래도 오른손 잡이들을 배려한 배치라고 생각이 됩니다.

 

 

바닥쪽에는 방송통신위원회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고 앞쪽에는 음성 통화를 위한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통화품질은 입과 마이크의 거리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무난한 수준이었습니다.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아래쪽에는 충전을 하기 위한 커넥터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어댑터를 연결을 하면 뒤쪽에 붉은색 LED가 점등이 되고 충전이 완료가 되면 LED가 꺼지게 됩니다. 충전시간은 약 1.5~2시간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왼쪽에는 특별한 기능들은 할당되어 있지 않고 겉면에는 블루투스라는 문구가 인쇄가 되어 있고 안쪽에는 중국에서 제조가 되었다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은 양쪽의 유닛을 케이블로 연결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케이블은 부들부들한 재질이어서 사용상에 불편한 점은 없지만 조금 얇은 편이어서 불안한 느낌이 있습니다. 케이블이 조금 더 두꺼웠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액세서리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에는 충전을 위한 어댑터가 하나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한 편입니다. 그러나 어댑터 대신 USB로 충전을 할 수 있는 케이블이 제공이 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어댑터의 상세 스펙을 살펴보면 정격입력은 100~240V, 50/60 Hz이기 때문에 커넥터만 맞으면 국내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정격출력은 DC 5V 0.3A 입니다.

 

 

그리고 간단한 종류의 사용설명서가 포함이 되어 있는데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이 그렇게 복잡한 기기는 아니지만 페어링 절차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미리 사용설명서를 읽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후기

 

 

이제 실제로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을 착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닛의 경우에는 이어 후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귀에 고정을 하는 대는 크게 불편하지 않지만 더욱 단단하게 귀에 고정을 하기 위해서는 이어 후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을 처음 사용하기 위해서는 페어링이라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페어링을 하기 위해서는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길게 누르면 뒤쪽에 파란색과 붉은색 LED가 번갈아서 깜박거리는 순간에 사용을 원하는 기기에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S에서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을 검색을 하면 하단에 제대로 블루투스 기기가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출시가 되던 모바일기기들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했지만 갤럭시 S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옵션을 확인해 보면 휴대폰과 미디어 오디오에 연결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2개의 프로파일로 연결이 되어서 음성통화와 스테레오 헤드셋 모두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S에서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을 연결하면 통화기능과 스테레오 헤드셋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데 스테레오 헤드셋을 이용해서 음악을 들으면 알림 화면에 재생화면이 출력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R1이라는 MP3에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삼성 R1은 작은 크기에 블루투스, 무인코딩 동영상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는 MP3플레이어입니다. 특히 최근에 일부 MP3플레이어에서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있는데 굉장히 편리한 편입니다.

 

 

삼성 R1에 페어링을 하는 과정은 역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진행이 되었고 스테레오 헤드셋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음악을 듣는데 부족함이 없는 편입니다. 그러나 음질의 경우에는 무선으로 연결이 되는 블루투스의 특성상 그냥 무난한 수준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컴퓨터에 연결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출시가 되고 있는 대부분의 노트북들은 블루투스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고 데스크톱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동글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컴퓨터에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을 페어링 모드로 전환을 하신 후에 컴퓨터에서 검색을 하시면 TSW-MH-806이라는 장비가 검색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어링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출력이 되는데 이 부분에 0000을 입력해 주시면 페어링 과정이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기 전에 입력을 해 주셔야 합니다.

 

 

페어링이 완료가 되면 고급 오디오와 헤드셋 및 마이크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컴퓨터를 통해서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을 동영상의 경우에는 약간 음성과 영상의 싱크가 어긋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해당 플레이어를 종료 후에 다시 실행시키시면 싱크가 보정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후기

 

 

지금까지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기존에 우리들은 멀티미디어 기기를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이용할 때 거의 대부분 이어폰을 통해서 음악을 들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유선으로 연결이 되는 이어폰의 특성상 불편한 점이 많이 있었는데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을 이용하면 무선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하거나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블루투스라는 범용적인 규격을 사용을 해서 다양한 기기들에게 호환이 잘 되는 편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블루투세 헤드셋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티에스인터내셔날 MH-806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