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소닉케어 HX6972] 치아와 잇몸건강을 위한 음파칫솔! – 디자인편

반응형


치아는 예전부터 오복중의 하나라고 알려져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상 오복을 규정한 상서, 홍범편에는 치아라고 명기되어 있지는 않고 수(
)라고 해서 오래 사는 것이 오복 중에 으뜸이라고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오복에는 치아가 포함이 되어 있는데 오래 사는 것이 곧 잘 먹는 것이 때문에 이렇게 표현이 된 것 같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고 이렇게 잘 먹으려면 치아가 건강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보다 효과적으로 치아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박스를 살펴보면 우선 앞면에는 효과적인 잇몸 건강 관리라는 문구가 표시가 되어 있고 간단하게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방식은 회전형이 아니라 음파칫솔방식이고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 모델의 경우에는 자외선 살균기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특징이 더욱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우선 2주만에 잇몸 건강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고 Gum Care 모드를 사용하면 1분간 닦기 어려운 부분과 잇몸을 세정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모델에는 자외선 살균기가 포함되어 있어서 세균의 99%까지 제거가 가능하다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2주만에 잇몸 건강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문구와 특허 받은 공기방울 세정 방식으로 잇몸과 이빨이 닿는 부분에 있는 플러그를 제거할 수 있다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구성품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칫솔모의 교환 주기와 함께 보증기간이 표시되어 있는데 2년 동안 보증을 하기 때문에 AS에 대한 불안감 없이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특징들이 자세하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우선 특허 받은 음파기술, 5가지 작동 모드, 칫솔모 자외선 살균기, 쿼드페이서 및 스마트타이머, 조명으로 표시되는 디스플레이, 2가지 크기의 ProResults 칫솔모, 3주간 충전 없이 사용 가능 등의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쪽에는 소닉케어 음파칫솔이라는 문구가 인쇄가 되어 있고 HX6972/10이라는 모델명이 표시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플렉스케어플러스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데 플렉스케어플러스는 필립스 소닉케어의 2010년 신제품입니다.

 

 

하단에는 주의 사항과 스펙들이 적혀 있는데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에는 충전용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폐기하는 경우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 가능한 전원과 주파수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을 하면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대부분의 구성품들이 플라스틱케이스 속에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배송 중에 내용물들이 섞이거나 서로 부딪혀서 흠집을 내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박스의 안쪽에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를 완전히 꺼내보면 여행용 케이스와 2개의 칫솔모,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 본체가 고정된 형태로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렇게 고정이 되어 있으면 배송 중에도 안전하게 보호가 될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 케이스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두 군대의 테두리에 위치한 손잡이 부분을 잡으신 후에 위 아래 케이스를 분해를 하셔야 합니다. 테두리의 옆에 보면 위 아래 케이스가 고정된 부분에 점선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분해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체의 경우에는 길이는 약 19cm정도여서 약간 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앞쪽에는 필립스 소닉케어라는 문구가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앞쪽에는 전원버튼과 모드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원버튼은 전원을 켜고 끄는 역할을 하고 모드버튼을 이용하면 버튼의 하단에 있는 5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게이지가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뒷면의 경우에는 그립감이 좋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잡는 느낌이 좋은 편이고 우둘투둘한 돌기 모양으로 성형이 되어 있어서 손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아 양치하는 도중에 놓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 본체의 맨 위쪽에는 금속 샤프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금속 샤프트는 기존의 회전형 제품들처럼 회전을 하는 것이 아니라 분당 31,000회 정도로 칫솔모를 진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모양이 각진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기 때문에 칫솔모를 특정 방향으로 고정을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단에는 충전을 위한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충전을 생각하면 금속으로 만들어져 있는 단자가 서로 접속을 해야 충전이 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경우에는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 사용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접촉식 충전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에는 2개의 칫솔모가 번들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2개의 칫솔모는 모두 여행용 위생 칫솔모 뚜껑을 가지고 있고 크기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셔서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용 위생 칫솔모를 제거를 하면 약간 녹색빛이 나는 칫솔모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개월 정도 사용을 하면 칫솔모의 색상이 변화하게 되는데 이때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칫솔모의 중간에는 ProResults라는 문구가 인쇄가 되어 있는데 이 표시가 되어 있는 제품만 자외선 살균기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칫솔모의 하단을 살펴보면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 본체의 금속 샤프트와 결합을 하기 위해서 모양이 약간 각진 형태의 구멍이 뚫려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칫솔모의 끝에는 색상 코드링이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은 회색으로 되어 있는 제품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에는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는 회색 코드링 이외에도 3개의 다른 색상의 코드링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 코드링을 이용해서 칫솔모를 구분하시면 됩니다. 사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경우에는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칫솔모만 교환하셔서 다른 사람들과 본체만 공용으로 이용을 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된 회색 코드링을 제거하고 파란색 코드링을 연결한 후에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본체에 연결을 하였습니다. 연결을 하는 방법은 칫솔모가 손잡이의 앞쪽으로 향하도록 조정을 한 후에 밀어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칫솔모와 손잡이의 사이에는 약간의 공간이 남게 되는데 이 점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 제품은 HX 6921제품과는 달리 자외선 살균기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내부를 확인해 보면 자외선 램프가 부착이 되어 있는데 칫솔모에 부착된 세균의 99%정도를 살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회선 살균기는 단순히 칫솔모만 살균하는 것이 아니라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를 충전하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신 후에는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본체의 충전과 동시에 칫솔모도 같이 소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에 내장된 리튬이온 배터리는 자주 자주 충전해 주시는 것이 오래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자외선 살균기를 살펴보면 우선 상단에는 전원버튼이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살균기의 문이 열리면 자동으로 자외선 램프가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를 확인해 보면 플라스틱 보호망의 안쪽에 자외선 램프가 위치하고 있고 아래쪽에 2개의 칫솔모를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단을 살펴보면 자외선 살균기의 정보들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우선 입력전압을 보면 AC100~240V이기 때문에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 나가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잠깐 여행을 다니시려는 분들은 잠시 후에 살펴보겠지만 여행용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에는 자외선 살균기를 통해서만 충전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작은 사이즈의 충전기가 하나 더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여행을 가거나 욕실의 공간이 작을 경우에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용 충전기의 하단을 살펴보면 역시 AC100-240V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외국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휴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제조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전세계의 공장이라 불릴만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위한 파우치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파우치는 전체적인 제품들과 같은 색상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인 통일성이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파우치에 여행용 충전지를 같이 수납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여행용 파우치를 열어 보면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본체와 2개의 칫솔모가 고정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 각의 부품들은 홀더에 고정시킬 수 있기 때문에 흔들림이 심해도 내부의 구성품들이 흐트러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구성품 중에는 사용자 설명서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3가지 언어로 인쇄가 되어 있는데 한국어는 중간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사용법이 복잡한 편은 아니지만 제대로 활용을 하기 위해서는 꼭 설명서를 참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패키지와 디자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치아관리의 중요성은 많은 사람들이 동감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어렸을 적 꼭 금요일이나 토요일 저녁에 뜬금없이 찾아오는 치통의 공포! 그래서 월요일까지 간신히 버텨서 치과에 가던 기억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치과에 가면 언제나 듣던 말은 양치를 잘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신경을 써도 손으로 하는 양치는 한계가 있었는데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를 사용하면 플라그나 치석를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 리뷰에서는 필립스 소닉케어 HX6972의 실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