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동영상, MP3, 카메라, DMB 등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하다! LG전자 옵티머스 빅

반응형

 

LG전자 옵티머스 빅은 예전에 큰 인기를 얻었던 PMP제품군들과 같은 크기인 4.3인치 노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고 1Ghz TI OMAP3630 CPU를 채택하였기 때문에 720P 해상도의 동영상은 인코딩을 하지 않고도 바로 재생을 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멀티미디어 파일들의 감상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편입니다. 동영상 기능 이 외에도 DMB, MP3, 5백만화소의 카메라까지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LG전자 옵티머스 빅에는 어떤 즐거운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의 비디오 기능을 먼저 살펴보면 리스트에 해당 동영상이 썸네일 형태로 표시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옵션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삭제하거나 DivX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데 DRM이 걸려있는 동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DivX DRM이 걸린 동영상은 거의 없기 때문에 크게 필요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동영상 재생화면은 위와 같은데 왼쪽 상단에 터치 버튼을 잠글 수 있는 잠금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컨트롤 버튼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심플한 느낌이었고 하단의 왼쪽에는 있는 돌비 모바일 활성화 버튼이 특이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옵션 버튼을 누르면 자막, 파일정보, TV로 송출, 화면 비율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재생되고 있는 파일을 살펴보면 720P 해상도의 동영상도 무리 없이 재생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HDMI를 이용해서 TV에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데 큰화면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은 1Ghz TI OMAP3630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형태의 동영상은 대부분 인코딩을 거치지 않고 재생을 할 수 있지만 일부 코덱의 동영상은 재생을 할 수 없었습니다. 스펙은 HD 720P 30fps(MPEC-4 / H.263 / H.264), DivX 인데 테스트 결과 무난한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이용이 되는 기능 중에 하나는 MP3 재생기능인 것 같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도 이동식 디스크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음원을 전송할 수 있고 음원에 저장되어 있는 태그 정보에 따라서 노래, 앨범, 아티스트, 재생 목록 형태로 정렬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음악을 검색하거나 U+ 뮤직 스토어에서 음악을 바로 구입할 수 있는 기능들이 지원이 됩니다. 그 외에도 모든 음악을 재생하거나 재생 목록에 추가할 수 있는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해 보면 알림창에 컨트롤러를 표시할 것인지? 에 대한 옵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LG전자 옵티머스 빅에서는 돌비 모바일을 비롯해서 정말 다양한 종류의 음향효과들이 제공이 되는데 자신의 성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의 음악 재생화면은 음원에 앨범커버가 포함되어 있으면 같이 표시가 되고 상단에는 재생 형식을 변경하는 아이콘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컨트롤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옵션 버튼을 이용하면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거나 U+ Shoot&Play같은 기능들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를 선택하면 음악을 다양한 전송 수단을 통해서 다른 기기로 전송을 하거나 벨소리로 설정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설정은 리스트에서 살펴보았던 것과 같은 메뉴가 제공이 됩니다.

 

 

그리고 음악 어플에서 옆으로 LG전자 옵티머스 빅을 돌리면 위와 같이 커버 플로우가 나오게 됩니다. 옆으로 스크롤을 해서 자신이 원하는 앨범을 찾을 수 있고 해당 앨범에 들어 있는 음악들을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에는 DMB가 탑재되어 있는데 내장형 안테나를 채택해서 수신율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시청화면은 위와 같은데 전체화면으로 재생을 하거나 TV채널 리스트가 표시되는 형태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DMB 화면에서 옵션버튼을 이용하면 메시지, 전화와 관련된 아이콘들이 배치되어 있고 화면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들도 제공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전자 옵티머스 빅은 DMB를 동영상이나 사진을 캡쳐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이 되는데 방송보관함에서 녹화된 동영상,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에는 구글에서 제작된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유튜브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다양한 영상을 감상하기에는 굉장히 좋은 편이지만 트래픽이 제법 발생하기 때문에 Wi-Fi로 연결해서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의 옵션을 살펴보면 카테고리나 검색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제공이 됩니다. 그리고 동영상도 바로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이 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유튜브로의 업로드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언어를 변경해서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옵션에서는 고화질로 동영상을 감상하는 등의 기능들이 제공이 되는데 자신의 사용패턴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LED 플래시도 내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스냅용도로 적합해 보입니다. 그리고 동영상도 720P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촬영 인터페이스는 거의 유사한데 왼쪽에 각종 컨트롤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사진<->동영상 전환 버튼과 셔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촬영할 때에는 터치를 이용해서 초점을 맞출 부분을 결정해 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인터페이스의 왼쪽에는 전면 카메라로 전환을 할 수 있는 버튼과 줌, 노출, LED 플래시를 조절할 수 있는 아이콘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의 약간의 팁을 드리면 노출을 설정할 때에 낮에는 조금 밝게 찍고 저녁에는 조금 어둡게 찍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 옵션을 확인해 보면 얼굴인식이나 접사 등의 초점이 가능하고 해상도는 500만 화소로 촬영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장면 모드와 ISO 800까지 지원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에는 독특한 느낌의 사진을 촬영하게 도와주는 필터나 촬영모드가 탑재되어 있는데 활용여하에 따라서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질의 경우에는 최고급으로 설정을 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의 필터 기능을 이용해서 촬영해 본 사진입니다. 같은 장면이지만 다양한 느낌의 사진의 촬영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비비드나 엠보스와 같은 기능이 유용해 보였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들은 촬영 모드를 이용해서 촬영을 하였는데 아웃 포커스나 아트샷 등의 기능이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특히 카툰샷의 경우에는 구도만 잘 잡으면 독특한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은 촬영 모드에 있는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해서 촬영을 하였는데 넓은 공간을 하나의 이미지로 담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 설정의 마지막 부분에는 사진을 촬영 후에 리뷰를 할 것인가? 에 대한 부분과 촬영음, 위치 정보 표기, 저장 위치 기록에 대한 설정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위치 정보 표기를 선택하면 GPS 활성화 상태에서 사진을 촬영한 위치가 기록이 되고 구글 지도를 통해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을 이용해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물론 광학적인 부분에서 일반 컴팩트 카메라에 비해서 많이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스냅용도로 사용을 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특히 필터와 촬영모드를 이용하면 독특한 재미가 있는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갤러리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를 실행시키면 LG전자 옵티머스 빅에서 촬영한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들도 모두 표시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리스트를 선택하면 이미지들이 격자형으로 정렬이 됩니다.

 

 

갤러리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다양한 수단을 통해서 공유를 할 수 있고 사진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배경화면 지정, 자르기, 회전 등의 기능들도 제공이 됩니다. 그리고 사진을 선택하면 멀티터치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은 다양한 종류의 컨텐츠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컨텐츠들을 모두 분할이 되어 있기 때문에 통합적으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관리를 할 필요가 있는데 이럴 때 컨텐츠 관리자를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 , 이미지, 동영상, 음악, 문서 들을 하나의 어플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LG전자 옵티머스 빅에 탑재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빅은 4.3인치 노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사진을 촬영할 때에 쾌적한 느낌으로 사용을 할 수 있었고 동영상 재생능력도 720P해상도의 동영상은 별도의 인코딩을 하지 않고도 바로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코딩에 걸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LG전자 옵티머스 빅의 동영상, 음악, 사진, DMB 등의 기능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뛰어난 부분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난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LG전자 옵티머스 빅에 탑재되어 있는 기타 애플리케이션들과 마켓에서 추가할 수 있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