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레트로 스타일의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200 RS와 빈폴 에디션의 만남!

반응형

 

작년 말에 출시된 삼성 NX200 NX시리즈의 2세대 제품으로 NX10, NX100과 같은 1세대 제품의 약점으로 지적 받던 센서가 신형으로 교체되었고 보다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레트로 스타일의 투톤 컬러와 빈폴 에디션이 발표되었는데 저도 그 간담회 장소에 초대가 되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NX200 RS라는 제품과 빈폴 에디션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NX200 2,000만 화소의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데 기존 1세대 제품의 약점으로 지적 받았던 고감도 노이즈 부분이 상당부분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상당히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해서 가볍게 휴대하기 좋은 카메라입니다.

 

 

삼성 NX 시스템의 라인업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인데 NX시스템은 NX5, NX10, NX11, NX100, NX200 총 다섯 개의 바디와 9종의 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렌즈는 일정부분의 라인업을 갖춘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렌즈들의 종류는 http://funfunhan.com/2473270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삼성 NX200 RS와 빈폴 에디션입니다. 기존 NX200과 기계적인 차이는 없고 상단 커버가 메탈느낌의 은색으로 교체가 되었고 속사 케이스는 빈폴에서 제작을 하였는데 일체감이 상당한 편입니다. 그리고 NX 60mm F2.8 MACRO렌즈와 NX 85mm F1.4 렌즈, 18-200mm F3.5-6.3렌즈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빈폴 렌즈 케이스 역시 출시되었습니다.

 

 

삼성 NX200 RS는 레트로 스타일을 지향하는 바디로 블랙엔 실버 투톤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빈폴 속사 케이스는 NX100에서도 선보인바 있는데 NX200 RS NX100에 비해서 각진 형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빈폴 속사 케이스와 바디의 일체감이 높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삼성 NX200의 공식 이미지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 SLRCLUB 삼성동에서는 컬러를 변경해서 어떻게 하면 보다 세련되게 보일까? 하는 합성 놀이가 유행한 적이 있었는데 NX200 RS와 비슷한 형태의 이미지도 제안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삼성 NX200 RS NX200을 비교해 보면 모드 다이얼을 비롯해서 대부분의 부분이 은색으로 변경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NX200의 상단 커버는 원래 메탈로 제작이 되었는데 실버로 변경이 되어서 메탈 느낌이 조금 더 강해진 느낌입니다.

 

 

빈폴 속사 케이스를 살펴보면 앞면의 오른쪽 하단에는 금속으로 제작된 빈폴 로고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렌즈 분리 버튼 주변의 마감도 상당히 훌륭한 수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NX200의 약점으로 지적 받아왔던 부분은 그림감이 약간 부족하다는 점이었는데 빌폴 속사 케이스를 이용하면 이 부분을 일정 부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NX200 빈폴 속사 케이스의 아래쪽으로 보면 한국에서 제조가 되었다는 문구가 음각되어 있고 바디와는 삼각대 홈을 이용해서 단단하게 밀착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해/조립은 동전 같은 것을 이용해서 나사를 돌려주면 됩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버튼들이나 AMOLED를 가리는 부분없이 잘 마감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체감은 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렌즈를 수납할 수 있는 빈폴 렌즈 케이스도 새롭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고가의 렌즈를 보다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빈폴 렌즈 케이스는 NX 60mm F2.8 MACRO렌즈와 NX 85mm F1.4 렌즈, 18-200mm F3.5-6.3렌즈용으로 세 가지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빈폴 렌즈 케이스를 개봉하면 안쪽에 완충재가 덧대어져 있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빈폴 렌즈 케이스는 가볍게 출사를 나가려고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삼성 NX200 RS와 빈폴 에디션을 살펴본 후에는 삼성 이미지로거로 활동하고 계시는 지용현 작가님의 NX시스템과 사진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들은 지용현 작가님이 촬영한 사진들인데 삼성에서 출시된 모든 렌즈를 이용해서 촬영을 하였고 해당 이미지들은 추후에 공개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NX200 RS와 빈폴 에디션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첫 인상은 진작 이렇게 출시하지~ 라는 점이었습니다. 기존 NX200은 올 블랙이어서 약간 심심할 수 있는 디자인이었는데 NX200 RS와 빈폴 에디션은 보다 입체감있는 디자인이 되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후에는 NX200 RS로 촬영한 스튜디오 사진들이 이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