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LG 옵티머스G에 번들로 포함되어 있는 쿼드비트(QuadBeat) 이어폰이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음향기기 전문 사이트인 골든이어스에서 고가의 이어폰에 버금가는 좋은 특성 그래프를 보여준다는 리뷰가 발표된 후부터 조금씩 인기를 얻기 시작해서 지금은 LG 서비스센터에 예약을 걸어 놓고 한참을 기다려야 받아 볼 수 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쿼드비트(QuadBeat) G어폰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쿼드비트(QuadBeat) G어폰은 번들 이어폰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비닐로 포장이 되어서 배송이 되었는데 LG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을 하면 박스로 포장되어 있는 제품도 판매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18,000원입니다.
쿼드비트(QuadBeat) G어폰의 유닛 부분을 살펴보면 커널형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고 번들로 2중팁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세련된 편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유닛에서 팁을 제거하면 위와 같은데 커널형의 특성상의 팁의 종류나 모양에 따라서 음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답이 있다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팁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쿼드비트(QuadBeat) G어폰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2중팁 이 외에도 2가지 종류의 팁이 더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귀의 모양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쿼드비트(QuadBeat) G어폰은 원래 옵티머스G의 번들 이어폰이기 때문에 통화를 위한 마이크와 별도의 버튼이 하나 내장되어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하면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쿼드비트(QuadBeat) G어폰은 흔히 칼국수 형태라고 불리는 케이블을 채택하고 있는데 케이블이 원형이 아니라 약간 넓은 형태이기 때문에 잘 꼬이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커넥터 부분은 L자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고 마이크와 이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 4극 단자가 사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쿼드비트(QuadBeat) G어폰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고음이 약간 강조되어 있지만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은 편이라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18,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가격대비 성능비는 상당히 좋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팁을 다른 제품으로 교체를 하면 자신에 맞는 음악 특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음질이라는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기 때문에 미리 들어보신 후에 구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