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12월 31일)까지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를 구입하고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제품 등록을 하면 정품 파우치와 배터리, 충전기를 증정해 주는 이벤트가 진행이 된 적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카메라 파트에서는 이렇게 추가 배터리나 파우치를 제공하는 행사가 많이 진행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도 등록을 해서 해당 이벤트 물품이 도착을 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 파우치의 박스는 위와 같이 겉면에서 파우치의 컬러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고 전면에는 갤럭시 카메라용 파우치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사용이 가능한 제품에서만 사용을 하라는 문구와 함께 소모품이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파우치를 살펴보면 컬러는 브라운이었고 전면에 삼성의 로고가 음각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마감은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파우치의 커버를 자석으로 고정이 되는 구조였고 내부에는 파우치를 어깨에 걸 수 있게 도와주는 어깨 끈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용 파우치의 내부를 살펴보면 도톰하게 완충재가 들어가 있어서 충격으로부터 갤럭시 카메라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옆쪽에는 클립을 연결할 수 있는 고리가 배치되어 있는데 어깨 끈을 연결하는 용도로 사용을 할 수 있고 마감은 역시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파우치에 포함되어 있는 어깨 끈은 상황에 따라서 길이를 조절해서 사용을 할 수 있는데 특이한 점은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클립이 별도의 핀으로 고정되어 있는 형태가 아니라 마찰력으로 고정이 되는 구조였습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를 파우치에 넣어 보면 딱 맞게 수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쓸림으로 인해서 흠집이 생길 우려는 적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용 배터리와 충전기의 박스는 위와 같이 디자인이 되어 있는데 제품 자체의 크기 작은 편이기 때문에 박스의 크기도 작은 편이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용 충전기를 살펴보면 위쪽에는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배치되어 있고 상단은 커버로 덮여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단 커버를 열면 내부에 배터리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용 배터리 충전기와 비슷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충전기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모서리에는 미끄럼을 방지해 주는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고 중간에는 정격 입력과 출력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에 포함되어 있는 배터리는 1650mAh 용량이었는데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특성상 사용 패턴에 따른 배터리 사용 시간은 개인차가 큰 편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용 파우치와 배터리, 충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보통 카메라의 경우에는 원하는 순간에 빠르게 꺼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전용 가방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자인적인 일체감을 위해서라면 전용으로 출시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부터는 미국에서 진행되는 CES 2013 관련 내용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