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Paperble 텍스트 뷰어(txt viewer) 사용 후기!

반응형

 

제가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디바이스라기 보다는 문서나 사진,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디바이스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TXT로 되어 있는 문서들을 간편하게 읽을 수 있는 Paperble 텍스트 뷰어(txt viewer)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aperble 텍스트 뷰어(txt viewer) : https://itunes.apple.com/kr/app/id587735468

 

 

Paperble 텍스트 뷰어(txt viewer)의 메인 화면에서는 아이패드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들이나 폴더를 확인해 볼 수 있고 파일 커버의 하단에는 어느 정도를 읽었는지 별도의 상태 바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편집 버튼을 눌러주면 파일들이 위치를 이동하거나 삭제하고 메일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폴더를 선택하면 내부에 다양한 컬러의 커버를 가지고 있는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커버들은 기본으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Paperble 텍스트 뷰어(txt viewer)는 용량이 큰 파일들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읽기 편리하도록 파일 자동 분할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perble 텍스트 뷰어(txt viewer)의 재생화면은 위와 같은데 상단에 제목을 비롯한 각종 제어 아이콘들이 배치되어 있고 하단에 어느 정도를 읽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상태 바가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면을 넘기면 책장을 넘기는 효과가 나오게 되는데 손의 움직임에 따라서 반응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동작하는 느낌은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홈 버튼을 누르면 이전 메뉴로 이동을 하게 되고 북마크를 선택하면 책갈피를 기록해 놓은 위치들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을 누르고 자신이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해당 단어가 표시되어 있는 문단이 검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정을 선택하면 화면의 밝기와 테마, 글꼴의 크기와 종류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넘기기 효과나 자동 줄 꿈 같은 기능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북마크 버튼을 선택하면 책갈피가 삽입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aperble 텍스트 뷰어(txt viewer)는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zip으로 압축되어 있는 txt들도 읽을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서 가볍게 문서들을 읽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