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hibition

삼성 갤럭시 S4 액티브, 미니와 아티브 Q, 북9 플러스 간단 사용 후기!

반응형

 

지난 620일 런던에서 진행된 삼성 프리미어 2013 갤럭시&아티브에서는 갤럭시 NX나 아티브 Q를 비롯해서 다양한 제품들이 공개가 되었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행사장에서 잠시 사용해본 갤럭시 S4 액티브, 갤럭시 S4 미니, 아티브 Q, 아티브 북9 플러스, 아티브 탭3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살펴볼 제품은 갤럭시 S4 액티브인데 전면에는 5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데 다른 삼성의 제품들과는 다르게 AMOLED가 아니라 TFT LCD가 탑재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하단을 살펴보면 물리 버튼이 채택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프리미어 2013 갤럭시&아티브 현장 스케치 : http://funfunhan.com/2473445

갤럭시 NX 사용 후기 : http://funfunhan.com/2473443

갤럭시 S4 줌 사용 후기 : http://funfunhan.com/2473442

 

 

갤럭시 S4 액티브의 뒷면을 살펴보면 상단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LED 라이트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4 액티브의 배터리는 커버를 열어서 교체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goo.gl/p8bQ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 커넥터라 배치되어 있는데 커넥터가 개방되어 있는 형태임에도 불구하고 방수가 된다는 점이 특이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볼륨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버튼에는 오돌토돌한 패턴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도 볼륨 버튼과 동일하게 디자인이 되었고 이렇게 외부로 돌출된 형태의 버튼들도 방수가 된다는 점이 독특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삼성 프리미어 2013 갤럭시&아티브에 전시가 되어 있던 갤럭시 S4 액티브는 실제 물 속에 전시가 되어 있었는데 IP67 방수 등급을 지원하기 때문에 1M 깊이에서 30분 정도 동작을 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S4 액티브의 스펙을 살펴보면 5인치 FULL HD 해상도 LCD와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2,600mAh 배터리, LTE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펙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CPU1.9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S4 미니의 경우에는 4.3인치 qHD Super AMOLED가 탑재되었는데 요즘 기준으로 보면 크다기 보다는 표준 사이즈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뒷면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한 느낌이었습니다.

 

 

상단에서는 3.5mm 이어폰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옆면에는 볼륨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고 반대쪽 옆면에는 전원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일반적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동일한 버튼 구성이었습니다.

 

 

갤럭시 S4 미니의 전체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보급형 제품과 유사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크기가 작은 편이어서 가볍게 휴대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삼성 프리미어 2013 갤럭시&아티브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제품 중에 하나는 아티브 Q였는데 13.3인치 QHD+(3200 x 1800) 해상도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었고 윈도우8과 안드로이드를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티브 Q는 독특한 힌지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태블릿이나 타이핑, 플로팅, 스탠드, 라이팅 형태로 변형을 해서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티브 Q의 스펙을 살펴보면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독특하게 윈도우 8과 안드로이드 4.2를 같이 탑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배터리는 9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티브 Q와 같이 공개된 아티브 북9 플러스의 경우에는 아티브 Q와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노트북으로 12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한나절 정도는 충전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티브 북9 플러스의 두께는 약 13.6mm이고 무게는 1.39kg으로 휴대성이 상당히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아티브 북9 플러스의 스펙을 살펴보면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비롯해서 상당히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고 위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CPU는 인텔 i5-4200U 하스웰 프로세서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아티브 탭310.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윈도우8 태블릿으로 MS OFFICE 2013를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고 8.2mm의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티브 탭3의 뒷면을 살펴보면 카메라와 함께 스타일러스를 넣을 수 있는 홈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아티브 탭3의 경우에는 S PEN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2기가 메모리와 8.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아티브 탭3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삼성 프리미어 2013 갤럭시&아티브에서 공개된 제품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흥미를 유발하는 제품들이 많이 공개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갤럭시 S4 액티브와 아티브 Q는 상당히 인상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