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Web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긴 인터넷(url) 주소를 짧게 줄이는 두 가지 방법 공개!

반응형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긴 인터넷(url) 주소의 링크를 걸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는데 이렇게 긴 인터넷(url) 주소를 본문에 삽입을 하게 되면 줄 간격이나 문단이 보기 싫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과 네이버의 서비스를 이용해서 긴 인터넷(url) 주소를 축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는 긴 인터넷(url) 주소 짧게 줄일 수 있는 http://goo.gl 이라는 도메인을 제공하고 있는데 지메일(Gmail)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지속적으로 단축된 주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주소 창에 긴 주소를 붙여 넣으면 오른쪽에 짧게 축약된 주소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최근 http://goo.gl 와 같은 도메인의 경우에는 스미싱의 주소를 숨기기 위한 용도로도 많이 사용이 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가능하면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도 주소를 줄일 수 있는 http://me2.do 라는 웹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역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이전에 축약했던 주소들과 함께 몇 번 클릭이 되는지가 표시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하단에 짧은 인터넷(url) 주소가 되고 특이하게 QR코드도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긴 주소를 짧게 줄이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긴 인터넷 주소를 블로그의 본문에 포함시켜야 할 때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스미싱의 도구로도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는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