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배터리 기술의 발전은 우리들의 생활 전반에 큰 영향을 미쳤는데 그 중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기존에 유선으로 밖에 사용을 할 수 없었던 제품들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전동공구들도 이러한 배터리의 발전에 큰 영향을 받았는데 기존의 제품들은 유선으로만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장소의 제약이 있었던 반면에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서 이러한 제약들을 극복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해서 보다 편리한 작업이 가능한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의 박스는 붉은색의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상당히 단단한 편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부속품들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제조일과 품목명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검사자의 실명을 확인해 볼 수 있고 국내에서 제작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옆쪽에는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의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정밀하게 작업을 할 수 있고 톱날교환이 용이하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사양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옆쪽을 살펴보면 165mm 충전 원형톱이라는 문구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박스를 옆면에서 보면 제법 두꺼운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를 비롯한 각 각의 부품들이 모두 자기 자리에 수납이 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고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취급설명서를 제외한 모든 부품들을 확인해 보면 본체와 충전기 그리고 2개의 배터리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부족하지 않은 구성품들인 것 같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의 본체를 살펴보면 붉은색 손잡이의 오른쪽에 톱날이 장착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었고 무게는 약 3.2Kg으로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의 오른쪽을 살펴보면 사용하지 않을 때에 톱날이 외부로 돌출되지 않도록 안전 커버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실제 사용을 할 때에는 안쪽으로 수납이 됩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네는 165mm(6 1/2인치) 톱날이 장착되어 있었는데 목공용으로 사용을 할 수 있고 최대 속도는 7,000rpm입니다.

 

 

 

 

톱날의 옆쪽을 살펴보면 톱밥 집진장치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산업용 청소기에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면 80%이상의 톱밥을 집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손잡이를 비롯해서 절단 깊이를 조절해 줄 수 있는 레버 등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잡이에는 스위치와 잠금 레버가 부착되어서 있어서 안전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의 위쪽에는 별도의 보조 손잡이가 장착되어 있었는데 보다 안정적인 자세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모터가 장착되어 있는 부분에는 최대 절단 깊이와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고 아래쪽에는 절단 깊이를 조절해 줄 수 있는 잠금 레버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옆쪽에 배치되어 있는 잠금 레버를 이용하면 절단 깊이를 조절해 줄 수 있는데 톱날이 외부로 돌출되는 길이를 조절해서 최대 57mm까지 절단을 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의 안쪽을 살펴보면 전자제어 장치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해 보거나 LED 라이트를 켤 수 있는 기능이 제공이 됩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의 앞쪽을 살펴보면 베이스가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된 것을 알 수 있는데 잘 휘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앞쪽에는 톱밥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장치(1)가 장착되어 있는데 보다 편리한 작업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톱날 교체할 때 톱날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락버튼도 옆 쪽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에는 LED 라이트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조금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시야 확보가 용의한 편입니다. 그리고 앞쪽에는 절단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레버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앞쪽에 배치되어 있는 절단 각도 조정 레버를 이용하면 베이스의 각도로 조절해 줄 수 있는데 사물을 비스듬하게 절단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의 바닥면을 살펴보면 매끈하게 마감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에 포함되어 있는데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취급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었는데 작업을 하기 전에 참조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를 충전시키기 위한 충전기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충전 시간은 약 30분으로 상당히 빠른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18037 충전기의 상단을 살펴보면 램프가 하나 장착이 되어 있는데 램프의 컬러를 통해서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에는 2개의 배터리가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고 동시에 다른 하나는 충전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옆면을 살펴보면 리튬 이온으로 제작이 되었고 출력은 18V, 3.0Ah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은 4.0Ah 고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의 모델명은 BL18004였는데 추가로 배터리가 필요한 분들은 오픈 마켓을 통해서 별도로 구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도 구성품에는 가이드 바 하나와 분진 집진 장치가 추가되어 있었는데 필요에 따라서 조립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배터리를 충전기에 연결해서 충전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리튬 이온 배터리는 메모리 효과가 없기 때문에 완전 방전을 시켜줄 필요가 없습니다.

 

 

 

 

충전이 완료된 배터리를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에 장착해 주면 되는데 딸깍하는 느낌이 날 때까지 밀어 넣어주면 단단하게 연결이 됩니다.

 

 

 

 

배터리를 연결하고 배터리 잔량 표시 버튼을 누르면 켜지는 LED의 개수를 통해서 현재 배터리의 상태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잡이의 옆면에는 육각 렌치가 하나 수납되어 있는데 렌치를 이용해서 톱날을 간편하게 교체해 줄 수 있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의 톱날을 교체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우선 앞쪽에 배치되어 있는 톱날교체 락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톱날이 회전하지 않고 고정이 되게 됩니다.

 

 

 

 

톱날이 고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동봉되어 있는 육각렌치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톱날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착할 때에는 단단하게 조여졌는데 반드시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정밀하게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가이드 바를 장착해 주어야 하는데 가이드 바는 별도의 레버를 통해서 단단하게 고정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 중에 톱밥과 같은 분진들이 많이 날리게 된다면 산업용 청소기를 연결하면 분진들의 약 80% 이상을 제거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으면 작업을 시작해 주면 되는데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에는 스위치를 끄면 톱날이 바로 정지하는 브레이크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계양전기 충전 원형톱 CS-1800L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서 장소에 상관없이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특히 배터리도 2개가 제공되기 때문에 하나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는 동시에 다른 배터리를 충전시켜 준다면 연속적인 작업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하거나 시야확보를 용이하게 도와주는 LED 라이트 기능들도 작업을 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1.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 at 2014.07.07 20:57 신고 [edit/del]

    충전식 톱이 나올줄은 전혀 예상밖의 물건입니다

    Reply
  2. 구피 at 2016.11.19 21:24 신고 [edit/del]

    작업시간이 5분 이라는 소문이.... ㅠㅠㅋ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