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한 번에 5대를 동시에 충전한다! 스와컴 MP-505 멀티 충전기 사용기!

반응형

 

 

국내나 해외로 여행을 다니다 보면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 중에 하나는 바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그리고 가장 중요한 디지털 카메라와 여분의 배터리들을 저녁 때마다 충전을 시켜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저는 멀티탭과 다수의 어댑터들을 가지고 여행을 다니는 편인데 짐도 많아지고 관리하는데도 적지 않은 노력이 들어간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하나의 충전기를 이용해서 최대 5대의 디지털 제품들을 충전시켜줄 수 있는 스와컴 MP-505 멀티 충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와컴 MP-505의 패키지를 살펴보면 외부에서도 제품의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전면부가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스와컴 MP-505의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5개의 USB 포트를 내장하고 있어서 여러 대의 디지털 제품들을 동시에 충전시켜줄 수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스와컴 MP-505의 스펙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입력은 100V~240V를 지원하기 때문에 커넥터만 맞으면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USB 포트에 따라서 출력 전류가 조금씩 다른 편이었는데 1A이라고 표시되어 있어도 실제로는 조금 더 많은 전류가 출력되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스와컴의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을 할 수 있는 QR코드가 인쇄되어 있었고 본체의 컬러를 표시해주는 역할을 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스와컴 MP-505의 크기는 약 98 x 60 x 26mm이고 무게는 약 153g정도였는데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가볍게 휴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스와컴 MP-505의 외관을 살펴보면 겉면은 하얀색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었고 옆면의 왼쪽 하단을 살펴보면 CANDY collection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앞쪽을 살펴보면 5개의 USB 포트 앞쪽에 앞, 뒷면에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서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다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스와컴 MP-505에는 총 5개의 USB 커넥터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한 번의 다수의 디지털 제품들을 충전시켜줄 수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고 컬러는 오렌지와 그린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스와컴 MP-505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었고 A/S를 위한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와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www.swacom.co.kr 를 방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와컴 MP-505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우선 유저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가볍게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5M 길이의 전원 케이블도 하나 동봉이 되어 있었는데 어댑터는 본체에 통합되어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소개하는 액세서리들은 사은품 형식으로 제공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포함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파우치를 살펴보면 벨벳 느낌의 재질로 마감이 되어 있어서 스와컴 MP-505에 손상이 생길 우려는 적은 편이었습니다.

 

 

 

 

파우치의 앞쪽에는 별도의 주머니가 하나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전원 케이블이나 다른 종류의 USB 케이블을 같이 수납해 줄 수 있습니다.

 

 

 

 

칼국수 형태의 플랫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디지털 제품들은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범용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8핀 라이트닝 케이블도 동봉이 되어 있었는데 방향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상당히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규격의 USB는 역시 방향에 상관없이 사용을 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스와컴 MP-505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전원 케이블을 뒷면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어댑터는 본체에 통합되어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사용이 간단한 편입니다.

 

 

 

 

그리고 앞쪽에 배치되어 있는 5개의 USB 커넥터를 이용해서 자신이 충전하기를 원하는 제품의 케이블을 연결하면 간단하게 다수의 제품들을 동시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스와컴 MP-505을 이용하면 다수의 디지털 제품들을 충전시켜 줄 수 있지만 하나의 장소에 설치를 해놓고 상황에 맞게 다양한 장치들을 충전시켜줄 수 있습니다.

 

 

 

 

여행을 다니다 보면 저녁 때 한 번의 다수의 디지털 제품들을 충전시켜 주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럴 때 스와컴 MP-505는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스와컴 MP-505의 출력을 살펴보면 두 번째 포트는 삼성 탭에서 사용을 하라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실제로 삼성 갤럭시 탭과 같은 케이블을 사용하는 화웨이의 미디어패드를 연결해 보면 두 번째 포트에서만 충전기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이 되었습니다.

 

 

 

 

스와컴 MP-505의 소비 전력을 살펴보면 대기 상태에서는 약 0.19W 정도가 소모되었는데 이 정도 수치면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5를 연결해 보면 약 10W 정도로 충전이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2A 출력 커넥터 이 외에도 1A 출력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4, 5번 포트에서도 약 10W 정도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스와컴 MP-505에 여러 대의 디지털 제품들을 연결하면 최대 출력(25W) 이상의 출력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사용자가 적절하게 출력되는 제품들을 조절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스와컴 MP-505에 많은 제품들을 연결하면 약간 뜨겁다고 느껴질 만큼의 발열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조금 더 열이 잘 배출되도록 배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디바이스들을 사용하고 있고 이러한 제품들은 대부분 배터리 기술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충전을 해주어야 한다는 근본적인 불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대의 장치들을 동시에 충전을 하려면 멀티탭과 다수의 어댑터들이 필요한데 이러한 경우에 스와컴 MP-505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다수의 장치들을 동시에 충전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