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예전의 자동차 관련 광고들을 살펴보면 단순한 성능이나 디자인적인 특징들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실제로 우리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자동차를 통해서 우리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아 자동차에서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분석해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제안하는 디자인드 바이 케이(Designed by K)라는 캠페인을 진행 중인데 실제로 어떤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의 디자인은 피터 슈라이어 현대자동차그룹 디자인 총괄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는데 기아자동차의 영입 이전에는 아우디에서 아우디TT와 같은 자동차를 디자인했고 영입 이 후에는 기아자동차의 통일된 패밀리 룩을 완성시켰습니다.

 

 

 

 

디자인드 바이 케이(Designed by K)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자동차의 종류에 따라서 서로 다른 라이프스타일이 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K7은 젠틀맨, K5는 프로페셔널, K3는 스마트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디자인드 바이 케이(Designed by K) 사이트 : http://kseries.kia.com

 

 

 

 

기아자동차에서는 K7을 선택하는 고객들의 특성을 배려/사려 싶은 젠틀맨이라고 정의하고 있었는데 K7의 중후한 디자인과 잘 어우러지는 분석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젠틀맨 리포트를 살펴보면 K7를 선택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공되는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디자인드 바이 케이(Designed by K) 캠페인은 10명의 아티스트와 22명의 트렌드 세터에 의해서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작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이명기 감독님의 비스포크에 관련된 영상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문일완 에디터의 비스포크에 관련된 젠틀맨 리포트도 상당히 흥미로운 편이었는데 특히 평소에는 잘 알기 어려운 비스포크 슈트에 관련된 내용들이 유익했습니다.

 

 

 

 

톱모델 한예진씨가 비스포크샵과 바버샵을 방문한 내용들도 소개가 되었는데 남성전용 공간을 모델 한예진씨가 둘러본다는 설정이 재미있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K5의 고객 특성을 스타일 넘치는 프로페셔널로 정의하고 있었는데 한참 역동적으로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자동차라고 정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페셔널 리포트를 살펴보면 K5를 타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자신을 차별화시킬 수 있는 전문적인 콘텐츠들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프로페셔널 리포트 중에서 저의 관심을 끌었던 콘텐츠는 소셜 다이닝에 관련된 내용이었는데 요즘과 같이 사람들과의 관계가 중요한 시대에 유익한 내용들인 것 같습니다.

 

 

 

 

신동선 에디터의 소셜 다이닝에 대한 프로페셔널 리포트를 살펴보면 사람과 사람 사이에 관계를 맺고 소통, 협력을 통해서 결국에는 혁신을 할 수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구체적으로 진행하는 방법까지 설명이 되어 있다는 부분이 유용했습니다.

 

 

 

 

K시리즈의 막내 K3를 타는 고객들은 도전을 즐기는 스마트판 젊음으로 정의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이 주로 타게 되는 자동차이기 때문에 관련 콘텐츠들도 젊은 감각에 맞게 제작이 되어있었습니다.

 

 

 

 

스마트 리포트를 살펴보면 역시 젊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내용들이 소개되어 있었는데 특히 세상에서 가장 스마트한 소셜 게임이 흥미로웠습니다.

 

 

 

 

킴보킴 감독님의 폰 스택 게임에 관련된 영상을 보면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을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는데 항상 다른 사람과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눈 앞의 상대에게 집중할 때야 말로 정말 스마트한 순간일지 모른다는 내용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김태영 기자의 폰 스택 게임에 관련된 스마트 리포트를 확인해 보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관계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사람과 사람간의 직접적인 소통이라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디자인드 바이 케이(Designed by K) 캠페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단순히 자동차의 스펙이나 디자인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제안하고자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K7, K5, K3에 적합한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들도 상당히 흥미로웠는데 그 중에서 폰 스택 게임과 같은 콘텐츠는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정말 스마트하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금 일깨워주는 내용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