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들은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와 버튼들을 디자인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얼마 전에 국내에 판매되기 시작한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카메라 NX1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게 터치 방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수의 물리 버튼들을 탑재하고 있어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과연 삼성 NX1은 어떤 유저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NX1의 촬영 화면은 위와 같은데 많은 정보가 하나의 화면에서 제공이 되기 때문에 카메라의 상태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수평계는 세로 모드에서도 동작을 하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촬영 화면의 상단을 터치하면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거나 저장 공간과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와 Wi-Fi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삼성 NX1에는 이전 제품들과 동일하게 스마트 패널이 탑재되어 있는데 각 종 설정 값들을 바로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삼성 NX1에는 다양한 종류의 버튼들과 다이얼이 탑재되어 있는데 일부 버튼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상태는 커스텀 모드로 저장해 줄 수 있는데 나중에 해당 설정 값을 빠르게 불러 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NX1에는 터치 인터페이스 적용되어 있는데 터치를 이용해서 AF 포인트를 변경하거나 원터치 촬영 등의 기능들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대기 모드는 위와 같은데 현재 입력되는 음성 신호의 세기를 확인하거나 각 종 설정 값들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눌러서 삼성 NX1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2800만 화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 사이즈는 6480 x 4320으로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SO는 일반적인 상태에서는 25600까지 설정을 할 수 있고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51200까지 사용을 할 수 있는데 이전 제품들에 비해서 고감도 노이즈는 상당히 개선이 되었습니다.

 

 

 

 

삼성 NX1에는 초당 15연사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 빠르게 이동하는 사물을 촬영하는데 적합한 편입니다. 그리고 타이머의 시간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삼성 NX1에는 타임 랩스 촬영을 위한 인터벌 촬영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 별도의 릴리즈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삼성 NX1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4K/UHD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4096 x 2160 해상도의 동영상을 24p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촬영할 때의 마이크 감도도 사용자가 조절을 할 수 있는데 이번 삼성 NX1의 경우에는 동영상 기능에 상당한 신경을 썼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 NX1에는 독특한 패턴이 들어가 있는 AF 보조광이 채택되었는데 밝기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지정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삼성 NX1의 화면 조정을 살펴보면 밝기나 화면의 색상을 조절하는 것은 물론이고 수평계 보정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NX1에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 해당 기능들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작업들은 다음 번 리뷰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센서 클리닝 기능을 살펴보면 삼성 NX1이 시작되거나 종료될 때 동작하도록 설정해 줄 수 있는데 저는 종료 시 제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NX1의 리뷰 버튼을 누르면 촬영된 사진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상단에 배치되어 있는 아이콘들을 통해서 사진을 메일로 보내거나 다른 장치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삼성 NX1을 이용해서 촬영된 사진은 스마트폰이나 PC, TV 등으로 간단하게 전송을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무선으로 사진들을 PC에 전송할 수 있는 Auto Backup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촬영된 사진들은 삼성 NX1에서 바로 편집을 할 수 있는데 촬영된 사진들을 친구들에게 전송해주기 전에 간단하게 보정하는 용도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NX1의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터치와 물리 버튼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설정을 확인하거나 변경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 삼성 NX1의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어떠한 작업들이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삼성 NX1으로 촬영된 사진들이 이어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blog.koyeseul.net BlogIcon 책덕후 화영 at 2015.01.13 19:57 신고 [edit/del]

    삼성카메라의 유저인터페이스는 예전부터 상당히 좋은 편이었죠... NV100HD같은 구형 기종도 UX적으로는 사용하기에 꽤나 편리합니다. 물론 오래된 기종이라 어두운 곳에서 잘 안찍힌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ㅠㅠ

    Reply
  2. Favicon of http://json1007.tistory.com BlogIcon 제이슨78 at 2015.01.16 00:43 신고 [edit/del]

    매장에서 만져보니 참 좋더라구요
    마감도 잘 되었구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