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헤드폰 앰프에 블루투스를 더하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 개봉기!

반응형

 

 

최근 블루투스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무선으로 여러 형태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유선 제품들에 비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배터리에 따른 사용시간의 제약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블루투스 기술은 다양한 제품들과의 결합을 통해서 발전을 하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헤드폰 앰프 기능이 내장된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패키지와 디자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박스를 살펴보면 왼쪽의 일부가 투명하게 처리되어 있어서 개봉을 하지 않고도 디자인을 확인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SRS WOW HD가 탑재되어 있다는 내용과 함께 앰프가 탑재된 무선 스테레오 리시버라는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는 무선 기술과 앰프 기술이 결합된 제품이라는 설명과 함께 아래쪽에는 블루투스 로고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특징들이 일어로 설명되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영문이나 한글이었으면 더 보기 편했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특징을 살펴보면 지원되는 블루투스 V2.1 + EDR 버전이 탑재되어 있고 지원되는 프로파일은 A2DP, AVRCP, HFP, HSP입니다. 그리고 앰프의 출력은 30mW + 30mW입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를 사용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제품과 큰 차이는 없짐나 별도의 번들 이어폰이나 헤드폰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특징들이 아이콘 형태로 설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영문으로도 표시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판매원인 극동음향주식회사라는 이름과 A/S를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등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데 A2DP, HFP, HSP와 같은 프로파일을 지원하고 있고 유기 EL 디스플레이와 SRS WOW HD와 같은 음장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일어와 영어로 스펙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었는데 일렉트릭 콘덴서형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다는 내용과 함께 크기와 무게 등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플라스틱 지지대에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 본체와 USB 케이블이 수납되어 있었는데 별도의 설명서 등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에는 충전을 위한 1m 길이의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규격이기 때문에 범용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에는 품질 보증서가 하나 포함되어 있었는데 상단의 보증서 No는 뒤에서부터 읽으면 날짜를 표시해준다고 합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를 살펴보면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 부분에는 별도의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는 전체적으로 전체적으로 검정색 컬러를 가지고 있었는데 앞면과 중간 그리고 뒷면의 느낌이 조금씩 다른 편이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70 x 20 x 15mm의 크기와 약 21g의 무게를 가지고 있었는데 실제로 사용을 해 보면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는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전면은 하이글로시 형태로 마감이 되었는데 광택이 강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이지만 흠집에는 조금 약한 느낌이었습니다.

 

 

 

 

전면에는 무선으로 통화를 할 때 사용하는 통화 버튼과 일렉트릭 콘덴서형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구멍의 크기가 큰 편이었습니다.

 

 

 

 

중간에는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평소에는 디스플레이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지 못할 만큼 일체감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옷이나 가방에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를 고정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클립과 시리얼 넘버 등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에 장착되어 있는 클립은 위와 같은 각도까지 벌릴 수 있고 별도의 돌기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한 번 장착을 하면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옆면을 살펴보면 음량 버튼과 조작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모양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도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이펙트 버튼을 누르면 이펙트 모드가 전환됩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전원/홀드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다른 쪽에는 스트랩을 연결할 수 있는 고리와 페어링 정보를 리셋할 수 있는 홈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위쪽에는 3.5mm 이어폰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는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별도의 덮개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안쪽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페어링 버튼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덮개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페어링 버튼이 안쪽에 배치되어 있었는데 조금은 독특한 버튼 배치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디자인을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전체적인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콤팩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디오테크니카 AT-PHA05BT의 패키지와 디자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세련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크기도 콤팩트한 편이라서 휴대성도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은 조금 아쉬웠는데 기능을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용 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페어링 방법과 음질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