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한 추천 TV 모니터 LG전자 24MT57B 사용기!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하나의 디지털 디바이스에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제품의 종류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활용도가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서 컴퓨터용 모니터에 TV를 수신할 수 있는 기능은 물론이고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탑재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LG전자 블루투스 모니터 24MT57B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박스는 일반적인 모니터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형태로 디자인되었는데 전체적인 크기가 크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손으로 들어서 옮기는데 무리는 없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모니터 자체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고 IPS 패널이 탑재되어서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앞면을 표시해 주는 화살표와 함께 컴퓨터용 모니터로는 물론이고 텔레비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아이콘을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도 모니터의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게임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과 베이스와 고음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MAXXAUDIO 기술도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모니터의 본체와 구성품들을 살펴보면 위와 같았는데 전체적으로 부족하지 않은 구성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전면을 살펴보면 24인치(60.4cm) FULL HD(1920 x 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는데 IPS 패널을 가지고 있어서 모니터 화면의 시야각이 우수한 편이었고 표면은 논글레어 처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베젤을 살펴보면 그렇게 두껍지 않은 편이었는데 모니터 패널과는 다르게 유광의 하이글로시 처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 누진세로 인해서 같은 가격이면 적은 전력을 소비하는 제품들이 선호되고 있는데 LG전자 24MT57B의 경우에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이어서 요즘과 같은 시대에 적합한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하단을 살펴보면 LG전자의 로고가 표시되어 있었고 모니터 아래쪽에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ED가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뒷면은 무광으로 처리되어 있었는데 지원되는 기능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입, 출력 단자들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LG전자의 로고가 음각되어 있었고 베사 규격의(75 x 75mm) 홈이 준비되어 있어서 모니터를 벽에 걸어서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입출력 단자들을 살펴보면 2개의 HDMI D-Sub, 컴포넌트 등 상당히 다채로운 것을 알 수 있는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켄싱턴 락을 연결할 수 있는 홈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LG전자 24MT57B를 공공장소 등에서 사용을 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뒷면의 옆쪽을 살펴보면 LG전자 24MT57B의 시리얼 넘버와 제조년월을 비롯한 각종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뒤쪽의 옆면을 살펴보면 USB 커넥터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들을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고 이 모니터만으로도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5W 출력의 스피커가 2개 부착되어 있었는데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컴퓨터와 상관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중간을 살펴보면 전원 버튼이 부착되어 있었는데 4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기능은 제어가 가능했고 추가적인 기능들은 리모컨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받침대는 분리되어서 포장이 되어 있는데 지지대 부분을 방향에 맞춰서 결합한 후에 하단의 나사를 조여주면 모니터를 간편하게 조립을 할 수 있습니다.

 

 

 

 

받침대의 조립이 완료된 후에 옆면에서 LG전자 24MT57B를 살펴보면 위와 같은데 지지대가 단단한 편이어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경우에는 틸트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로 -5도에서 20도 정도로 젖혀서 사용을 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부족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사용자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가능하면 한 번 정도는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24MT57B에는 텔레비전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동축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었는데 커넥터의 한 쪽은 90도로 꺾여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한 편이었습니다.

 

 

 

 

컴퓨터와의 연결을 위해서 HDMI 케이블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들에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댑터는 19V, 2.0A의 출력을 가지고 있었는데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었고 커넥터 자체도 연결하기 편리하게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모니터를 컨트롤할 수 있는 리모컨이 필수적인데 리모컨에서는 채널과 볼륨을 비롯해서 다양한 기능들이 할당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뒷면을 살펴보면 세로로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어서 디자인적으로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받았고 배터리는 AAA 사이즈의 백셀 배터리도 같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LG전자 24MT57B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뒷면에 배치되어 있는 전원 커넥터를 연결해 주면 스피커 기능과 USB 메모리를 이용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음성 메뉴를 확인해 보면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 블루투스를 켜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LG전자 24MT57B가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24MT57B-PNS라는 이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에는 음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메뉴를 살펴보면 음향 모드와 MAXXAUDIO와 같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음향모드를 살펴보면 표준, 뉴스, 음악, 영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드마다 조금씩 음색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음향 효과를 살펴보면 클리어 보이스와 버츄얼 서라운드 등을 지정해 줄 수 있고 하단의 메뉴를 통해서 음균형도 맞춰줄 수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재미있는 부분은 이퀄라이저를 지원한다는 점인데 보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소리를 찾을 수 있고 하단의 메뉴를 통해서 초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에서는 MAXXAUDIO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베이스와 고음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소리가 달라지는 부분은 하단의 동영상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LG전자 24MT57B의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확인해 보면 음향 모드나 효과에 따라서 소리가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MAXXAUDIO를 끄고 켜는 것에 따라서 음색이 많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LG전자의 신제품 모니터 24MT57B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디자인이 깔끔한 편이어서 책상이나 테이블이 올려놓고 사용을 해도 부담이 되지 않는 편이었고 특히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전원 버튼의 형태와 기능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컴퓨터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도 상당히 유용한 편이었는데 베이스와 고음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MAXXAUDIO를 비롯해서 사운드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