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오큘러스 리프트나 기어 VR과 같은 제품들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VR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러한 콘텐츠들을 제작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구글에서는 자사의 VR 비디오 플랫폼인 점프와 360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60도 카메라는 총 16개의 고프로 모듈로 구성되어 있는데 고프로 렌즈 자체가 광각이기 때문에 상당히 넓은 공간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촬영 영상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6개의 고프 모듈을 통해서 촬영된 영상은 구글의 점프 VR 비디오 플랫폼 점프를 통해서 처리되는데 실제로 촬영된 동영상을 살펴보면 상당한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360도 카메라를 이용해서 촬영된 동영상을 살펴보면 왼쪽 상단의 메뉴를 통해서 360도 범위로 주변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가상 현실 헤드셋을 이용해서 살펴보면 더욱 실감이 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VR 기능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프로 360도 카메라와 구글 VR 플랫폼 점프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최근과 같이 가상현실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고 앞으로 이러한 제품들을 통해서 생산될 VR 콘텐츠들이 어떤 현실감을 제공해 줄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1. Favicon of http://antiqueh.tistory.com BlogIcon 앤틱공장장 at 2015.06.04 09:13 신고 [edit/del]

    촬영은 아니지만 갤s6와 마블에서 어벤져스 기지를 가상현실화 해서 만들었는데, 이제 현실의 가상화도 가능하겠네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