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인테리어 소품으로 안성맞춤! 추천 미니 오디오! 아이리버 IA20 개봉기!

 

 

최근 우리들은 멜론과 같은 음원 사이트에서 구입한 음악을 스마트폰 등의 플레이어를 통해서 감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소장 가치가 있는 CD를 이용해서 음악을 감상하는 분들도 아직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CD 플레이어 기능과 라디오 기능은 물론이고 시계와 알람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서 침실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오디오! 아이리버 IA2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박스는 심플한 스타일로 디자인이 되어 있었고 겉면에는 디자인과 특징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이미지와 문구들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아이리버 IA20의 특징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CD 플레이와 FM, AM 라디오 기능을 지원하고 시계와 알람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모서리 부분에는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박스를 개봉하면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내용들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아이리버 IA20의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침실에 놓아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박스에는 아이리버 IA20의 스펙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무게는 0.82Kg이고 1W 출력의 스피커가 2개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아이리버 IA20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CD 트레이가 열리지 않도록 별도의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었고 아래쪽에는 라디오 안테나가 테이핑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IA20은 전체적으로 하얀색으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심플한 느낌을 주는 편이기 때문에 침대의 주변에 배치되어 있는 테이블에 올려 놓아도 부담스럽지 않고 인테리어 소품과 같은 느낌을 주는 편이었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전면을 살펴보면 CD 트레이가 배치되어 있고 중간에는 시간을 확인하거나 각 종 설정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디스플레이는 별도의 백라이트를 내장하고 있는데 밝기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숙면에 방해가 되지는 않는 편입니다.

 

 

 

 

전면의 양쪽에는 1W 출력의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는데 음량은 부족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트레이를 열면 위와 같이 CD를 세로로 수납을 할 수 있는데 오디오 CD는 물론이고 CD-R/RW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를 살펴보면 렌즈를 손으로 터치하지 말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손으로 만지면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뒷면을 살펴보면 4개의 나사로 고정이 되어 있었고 상단에는 아마도 내부의 열기를 배출하는 목적으로 보이는 구멍들이 뚫려 있었습니다.

 

 

 

 

뒷면에는 아이리버 IA20의 각 종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전격전압과 제조년월 등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뒷면의 옆쪽을 살펴보면 동봉되어 있는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고 아래쪽에는 전원 규격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뒤쪽에는 FM, AM 라디오를 수신할 수 있는 별도의 안테나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자신의 상황에 맞게 안테나를 위치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상단을 살펴보면 다양한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기능들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오른쪽 하단에는 트레이를 열 수 있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트레이 부분에는 별도의 돌기들이 표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하단을 살펴보면 4개의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바닥에 놓았을 때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바닥에는 별도의 리셋 홈이 준비되어 있는데 만약 이상 동작을 한다면 핀을 이용해서 리셋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IA20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우선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사용 방법이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가볍게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IA20의 어댑터는 본체와 동일한 하얀색 컬러로 마감이 되어 있었고 케이블의 길이도 적당한 편이어서 원하는 장소에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댑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입력은 220V/60Hz 이고 출력은 DC 9V, 8mA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제조자에 대한 정보들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리버 IA20의 디자인과 구성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심플한 편이어서 침실에 놓고 사용하기 적당한 편이었고 특히 CD를 이용해서 음악을 많이 듣거나 라디오를 즐겨 듣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아이리버 IA20의 기능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