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방수, 방진 기능을 탑재한 러기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6 액티브 공식 발표!

 

 

최근 우리들은 항상 스마트폰을 휴대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는 일반적인 스마트폰 보다는 조금 더 튼튼한 제품들이 필요했고 그 결과 출시된 제품군들이 바로 방수, 방진 기능을 탑재한 러기드폰입니다. 그리고 삼상전자에서는 갤럭시 S4부터 파생 모델인 액티브 시리즈를 발표하고 있고 이번에도 역시 삼성 갤럭시 S6와 거의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삼성 갤럭시 S6 액티브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6 액티브는 현재 미국 ATT에서 먼저 발매가 될 예정인데 IP68 등급의 방수, 방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미국 국방부의 MIL-spec 810G 인증도 취득을 했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S6 액티브에는 다양한 종류의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 액티브 존이라는 앱을 통해서 자신의 아웃도어 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S6 액티브는 삼성 갤럭시 S6와 동일한 5.1인치 WQHD(2560 x 1440)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워낙 호평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좋은 품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삼성 갤럭시 S6 액티브의 카메라는 OIS 기능이 탑재된 1600만 화소의 제품이 탑재되었고 전면에는 와이드 앵글 렌즈가 탑재된 500만 화소의 센서가 채택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6 액티브와 같은 러기드폰은 야외에서 장시간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울트라 파워 세이빙 모드로 설정을 하면 10%의 배터리로 약 24시간을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배터리 용량이 3500mAh로 삼성 갤럭시 S6에 비해서 1000mAh 증가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S6 액티브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디지털 픽셀 위장 무늬와 방수, 방진 기능 등 아웃도어 활동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고 특히 배터리의 용량이 3500mAh로 삼성 갤럭시 S6에 비해서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