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들은 대부분 USB 커넥터를 이용한 데이터 전송 기능은 물론이고 배터리 충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는 하지만 컴퓨터 주변에 커다란 크기의 카메라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힘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카드리더기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빠른 속도의 USB 3.0 규격을 지원하는 트랜센드 TS-RDF5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랜센드 TS-RDF5의 포장을 살펴보면 전면은 본체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처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트랜센드 TS-RDF5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SD카드와 마이크로SD카드만 연결할 수 있고 90MS/s의 읽기 속도와 60MB/s의 쓰기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트랜센드 TS-RDF5의 특징들이 더욱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는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SD카드와 마이크로SD카드만 사용 가능한데 요즘에는 다른 규격들이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충분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트랜센드 TS-RDF5의 스펙을 살펴보면 무게는 18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이고 USB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트랜센드 TS-RDF5의 겉면을 살펴보면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었는데 발열이 조금 있는 편이기 때문에 실제 사용할 때에는 제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트랜센드 TS-RDF5의 겉면을 살펴보면 하이글로시 형태로 마감이 되었는데 보기에는 멋지지만 지문이나 흠집에는 약한 편입니다.

 

 

 

 

트랜센드 TS-RDF5에는 USB 3.0이 탑재되었는데 커넥터 규격 자체는 USB 2.0과 동일하지만 컬러는 파란색이고 내부를 살펴보면 더욱 많은 접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랜센드 TS-RDF5의 옆면을 살펴보면 SD카드와 마이크로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슬롯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랜센드 TS-RDF5SD카드와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상당히 튀어나오기는 하지만 속도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연결해 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트랜센드 TS-RDF5에 카드를 삽입하고 컴퓨터에 연결하면 상단에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란색 LED가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랜센드 TS-RDF5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전자 PRO 메모리 카드를 연결해 보았는데 읽기는 약 93MB/s 정도가 쓰기는 약 84MB/s 정도가 측정되었는데 무난한 속도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트랜센드 TS-RDF5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간단하게 사용하거나 여행을 갔을 때 노트북으로 사진을 백업하기 위한 용도의 카드리더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cloudcorps.tistory.com BlogIcon 구름군단 at 2015.09.08 12:46 신고 [edit/del]

    이제 3.0까지 지원해주는군요~ 데이터 옮기는게 훨씬 더 빨라지겠어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