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가장 완벽한 윈도우 태블릿!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4 공식 발표!

반응형

 

 

최근 윈도우 태블릿들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노트북과 태블릿의 중간 정도에 위치하고 있는 활용성 때문입니다. 그래서 키보드만 연결하면 일반적인 윈도우 노트북과 동일한 사용성을 가지고 있고 키보드를 분리하면 태블릿과 유사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윈도우 10에 태블릿 모드가 추가되었기는 하지만 아직 태블릿으로의 활용성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어설픈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태블릿을 대표하는 제품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시리즈가 있는데 이번에 4번째 제품이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4에는 12.3인치 2736 x 1824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이전 프로 3에 비해서 0.3인치 정도 크기가 커졌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비율은 3:2 16:9가 아니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는 경우에는 약간 불편할 수 있지만 문서나 인터넷 서핑을 할 때에는 오히려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4는 이전 프로 3와 동일하게 내장형 거치대를 탑재하고 있어서 다양한 각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뒤쪽과 전면에는 각 각 800AF,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4는 서피스 펜을 이용해서 각 종 필기를 할 수 있는데 1024 필압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정밀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을 살펴보면 풀사이즈의 USB 3.0 포트와 미니 DP 포트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4는 이전 제품과 동일하게 착탈식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미국에서만 출시되는 버전의 경우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4의 스펙과 가격을 살펴보면 가장 저렴한 인텔 m3/4GB/128GB 모델은 $899(104만원)이고 부품들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변경을 할 수 있는데 인텔 i7/16GB/1TB 모델의 경우에는 $2,699(314만원)까지 가격이 올라갑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4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으로 흠잡을 만한 곳이 없는 스펙과 완성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시대에 가장 완벽한 윈도우 태블릿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윈도우 태블릿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운영체제에서 완벽하게 태블릿 모드를 지원하지는 않고 윈도우 스토어도 제한적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는 약간 불편할 수 있고 가격도 약간 고가에 형성되어 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