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인간의 기억력은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메모라는 수단을 이용해서 부족한 기억을 보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모엡들이 다수 출시되었는데 개인적으로 구글에서 발표한 킵(Keep)이라는 앱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그리기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리뷰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킵(Keep)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 다양한 메모 기능들을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권한이 요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킵(Keep)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메모들이 리스트가 표시되고 왼쪽을 드래그하면 라벨 별로 메모를 정렬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성된 메모는 구글 계정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웹페이지는 물론이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데스크톱에서도 확인 및 작성이 가능합니다.

 

 

 

 

구글 킵(Keep)에서는 총 5종류의 형태로 메모를 저장할 수 있는데 기본 텍스트 저장 이 외에도 할일 리스트를 만들거나 그리기를 통해서도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기 기능은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필기가 가능한 제품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음성으로 메모를 작성하면 녹음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음성 내용이 텍스트로도 저장이 됩니다. 그 외에도 사진을 촬영하거나 이미 촬영된 사진을 메모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롭게 업데이트된 구글 킵(Keep)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보았는데 간편하게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홈페이지나 데스크톱, 태블릿 등에서 메모를 공유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메모앱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그리기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필기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더욱 유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