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Web

PC 백업을 서두르라고 전해라~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12월 31일(오늘) 종료!

반응형

 

 

다음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본으로 50GB 용량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동기화의 편의성 때문에 클라우드 시장에서 나름대로의 입지를 구축했지만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된 이후에 정리 대상에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20151231(오늘)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되는데 혹시나 아직 백업을 받지 않은 분들은 서두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클라우드의 서비스 종료 일정은 위와 같은 61일 신규 가입이 제한되었고 731일부터 백업을 제외한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1231일에 완전히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다음 클라우드 : http://cloud.daum.net

 

 

 

 

다음 클라우드의 PC 백업 프로그램은 윈도우와 맥 용으로 구분되어 있고 저는 윈도우 용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용량은 약 6MB로 작은 편이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백업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백업 파일의 경로를 지정해 줄 수 있는데 자신의 데이터 용량을 잘 확인한 후에 디렉토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를 설정하면 백업할 용량이 표시되는데 시작을 누르면 별도의 다운로드 메뉴가 표시되면서 백업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ZIP 압축 파일로 백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편의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다음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혹시 아직까지 백업을 받지 않은 분들은 서두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듀~ 다음 클라우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