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우리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디지털 형식의 동영상이나 음악을 감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아직도 카세트와 같은 아날로그 매체나 DVD와 같은 디지털 매체를 동시에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 존재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매체들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라디오까지 청취할 수 있는 올인원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 개봉기 : http://funfunhan.com/2474353

 

 

 

 

 

아이리버 IA550 오디오는 220V/60Hz 전원 입력을 받을 수 있고 건전지를 이용한 재생도 지원을 하는데 상황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품 자체의 크기가 상당한 편이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한 편입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의 뒤쪽에는 3.5mm 이어폰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카세트 테이프나 CD를 이용해서 어학 공부를 하려는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의 뒷면을 살펴보면 TV에 연결할 때 사용하는 HDMI와 컴포지트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보다 좋은 화질을 원하는 분들은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의 DVD CD, USB 메모리 기능은 리모컨을 이용해서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데 버튼들의 숫자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의 기능 버튼은 상단의 왼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OFF 상태에서 카세트 테이프 기능을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도 아날로그 다이얼을 통해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에는 DVD 재생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TV와는 HDMI나 컴포지트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해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펑션 스위치를 DISC/USB 모드로 설정하면 앞쪽에 배치되어 있는 상태 표시창이 켜지게 되고 모드의 상태나 트랙의 숫자가 표시됩니다.

 

 

 

 

DVD를 삽입하고 전원을 켜면 위와 같이 TV의 화면에는 IRIVER의 로고가 표시되면서 부팅이 시작되게 됩니다. 그리고 부팅 시간 자체는 그렇게 길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부팅이 완료되고 설정을 확인해 보면 TV 시스템이나 화면보호기 그리고 해상도 등을 지정해 줄 수 있고 하단에는 초기화 관련 메뉴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의 표시 언어는 영어와 한국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기존 설정 값은 영어입니다. 그리고 오디오나 자막의 언어도 개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의 오디오 파트에서는 오디오 아웃을 선택할 수 있고 다운믹스나 다이나믹레인지 등도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화면의 밝기, 명암, 색조, 채도 등로 설정이 가능한데 이러한 부분들은 TV나 모니터에서 설정을 변경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VD에 음악이나 사진,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으면 위와 같은 메뉴가 표시되는데 우선 음악 메뉴에서는 왼쪽에 앨범명과 오른쪽에 리스트가 되고 음악을 선택하면 바로 재생이 됩니다.

 

 

 

 

사진 메뉴에서는 왼쪽에 사진의 썸네일이 표시되고 오른쪽에는 사진들의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그렇지만 사진의 크기에 따라서 로딩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전체화면으로 재생이 가능한데 가족들의 사진을 넣어서 여러 사람들이 같이 감상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메뉴에서는 왼쪽에 폴더와 오른쪽에 동영상들의 리스트가 표시되는데 일반적인 FULL HD 해상도의 동영상은 재생할 수 없고 DVD 규격인 720 x 480 해상도의 동영상들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재생도 전체화면으로 이루어지고 리모컨으로 통해서 각 종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기능은 DVD의 종류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DVD 재생 중에 리모컨의 픽쳐 모드를 선택하면 화면의 왼쪽 상단에 현재의 상태에 표시되는데 모드에 따라서 색감이 다른 편이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는 CD 재생도 지원을 하는데 일반적인 프레스 CD는 물론이고 CD-RW로 지원을 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D 재생 중에 만약 TV에 연결되어 있다면 위와 같이 TV의 화면 상단에 CD 재생 상태에 표시가 됩니다. 물론 TV를 연결하지 않아도 CD 재생 기능은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CD 재생 기능을 살펴보면 구간 반복 기능을 지원하는데 어학용 CD를 이용해서 공부를 하려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복 기능도 일반적인 MP3 플레이어와 유사한 형태로 지정해 줄 수 있고 무작위로 음악을 듣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랜덤 재생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에는 0부터 9까지 숫자 키가 배치되어 있는데 자신이 듣고 싶은 음악이 뒤쪽에 배치되어 있으면 숫자 키를 이용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는 USB 메모리를 이용한 MP3 파일 재생 기능도 탑재되어 있는데 USB 메모리는 FAT 16이나 FAT 32으로 포맷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USB 메모리 재생 화면은 위와 같은데 DVD 재생 화면과 같이 오른쪽에 리스트가 표시되고 해당 음악을 선택하면 바로 재생이 시작됩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의 라디오 기능은 밴드 스위치를 이용해서 AM/FM으로 전환을 할 수 있고 튜너를 돌려서 주파수를 조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의 뒤쪽에는 3단 안테나게 배치되어 있는데 FM라디오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 안테나를 조정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AM라디오가 잘 나오지 않으면 본체를 돌려서 주파수 수신 상태를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안테나와 튜너를 이용해서 조절을 해도 잡음이 들린다면 안테나의 옆쪽에 배치되어 있는 잡음 감쇄 스위치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잡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근 카세트 테이프를 사용하는 경우는 예전에 비해서 거의 없어졌지만 그래도 아직 어학 등의 분야에서 일부 남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 아이리버 IA550 오디오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카세트 테이프 재생 버튼들을 살펴보면 녹음 버튼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라디오나 USB, CD에 저장되어 있는 음원을 공 테이프에 녹음할 수 있습니다.

 

 

 

 

AUDIO IN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이나 MP3 플레이어를 통해서 오디오 입력을 받을 수 있는데 자체적으로 스피커가 없는 제품이나 음량이 작은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리버 IA550 오디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DVD부터 CD, MP3파일, 카세트의 재생은 물론이고 라디오까지 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저장 매체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CD나 카세트 테이프는 교육용으로 배포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어학 공부를 하는 용도로도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