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심플한 디자인의 추천 미니컴포넌트 오디오! 아이리버 IA330 개봉 후기!

반응형

 

 

최근 우리들은 야외에서 음악을 들을 때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실내에서는 이어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기에는 불편한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들을 이용하곤 하지만 아직 음질이나 특히 음량이 부족한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은 물론이고 CD, 라디오, USB 메모리 재생이 가능한 미니컴포넌트 오디오 아이리버 IA33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IA330의 박스는 기존의 아이리버 오디오들과는 다른 재질로 제작이 되었고 크기는 제법 큰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이 심플하게 인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330의 기능들은 아이콘 형태로 설명되어 있었는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CDMP3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USB 메모리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아이리버 IA330의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120W 출력을 가지고 있고 USB/CD/CD-R/CD-RW 등의 매체들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FM 라디오도 수신을 할 수 있는데 자동 스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아이리버 IA330에 포함되어 있는 리모컨이 인쇄되어 있는데 다양한 버튼을 이용해서 대부분의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쪽 옆면을 살펴보면 아이리버 IA330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유닛과 스피커의 크기와 출력 등이 설명되어 있었고 AS를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등도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전면의 방향을 표시해주는 화살표가 인쇄되어 있었는데 박스를 개봉할 때 방향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단에는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개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스티커에는 제품의 불량을 제외하고 스티커를 개봉하면 교환과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IA330은 하나의 유닛과 두 개의 스피커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모두 네모난 형태를 가지고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상당히 심플한 편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아이리버 IA330의 유닛은 230 x 134 x 23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었는데 각 종 제어 버튼들은 상단에 배치되어 있었고 앞쪽에 CD 트레이가 위치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닛의 앞쪽을 살펴보면 정보 표시창과 CD 트레이가 배치되어 있었고 아래쪽에는 각 종 커넥터와 다이얼 등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IA330 유닛의 앞쪽에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정보 표시창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디자인적인 일체감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아이리버 IA330에는 CD, CD-R, CD-RW 재생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슬라이딩 도어 타입의 CD 트레이가 탑재되어서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왼쪽 하단을 살펴보면 AUDIO IN 입력을 받을 수 있는 단자와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고 오른쪽에는 USB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오른쪽에는 볼륨과 TREBLE, BASS를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러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모든 노브들은 무한대로 돌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IA330 유닛의 상단을 살펴보면 상당히 심플하게 디자인되었는데 CD와 같은 제품들을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IA330의 각 종 컨트롤 버튼들은 유닛의 상단에 배치되어 있었는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리모컨이나 본체 버튼을 이용해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330 유닛의 하단을 살펴보면 4개의 고무 지지대게 배치되어 있었는데 바닥에 놓았을 때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아이리버 IA330 유닛의 뒤쪽을 살펴보면 각 종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었고 오른쪽에는 전원 케이블이 본체 고정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닛의 뒤쪽에는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와 AUX IN과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었고 오른쪽에는 두 번째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왼쪽 하단에는 시리얼 넘버를 비롯해서 각 종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전격소비전력은 60W이고 중국에서 제조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3302개의 스피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각 각 140 x 282 x 248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었고 본체와 동일하게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아이리버 IA330의 스피커는 118mm 우퍼와 94mm 패시브 래디에이터 그리고 45mm 트위터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음량도 충분한 편이고 전체적으로 깨끗한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스피커의 뒤쪽을 살펴보면 아이리버 IA330 유닛에 연결할 때 사용하는 케이블이 고정되어 있었고 본체는 MDF로 제작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스피커의 각 종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정격 소비 전력은 60W이고 역시 중국에서 제조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330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위와 같은데 충분하지는 않지만 그렇게 부족하지도 않은 구성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이리버 IA330 CD 재생 기능은 물론이고 블루투스와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 설명서를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IA330의 모든 기능은 리모컨을 이용해서 제어를 할 수 있는데 상당히 다양한 버튼들이 내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A330의 리모컨은 CR2025 리튬 건전지를 이용해서 동작시켜줄 수 있는데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유지 보수 비용은 낮은 편입니다.

 

 

 

 

FM 라디오의 수신을 원활하게 해주는 선 타입의 FM 안테나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유닛의 뒤쪽에 연결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리버 IA33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능도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었는데 CD/CD-R/CD-RW 재생 기능은 물론이고 USB 메모리와 라디오까지 들을 수 있을 수 있었고 특히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까지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편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