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예년보다 빠르게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야외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캠핑이나 자전거와 같은 야외 활동은 음악과 함께 하면 더욱 즐거운 경우가 많고 이러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IPX44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탑재해서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하고 특히 자전거 마운트 그립을 기본 제공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디붐 온고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붐 온고의 박스는 내부에 수납되어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었고 상단에는 플라스틱 고리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박스 자체는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오른쪽 상단에 자전거 마운트가 포함되어 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간단하게 자전거에 장착을 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전면의 하단을 살펴보면 디붐 온고의 특장점들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블루투스 4.0이 탑재되어 있고 방수 기능을 지원해서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편입니다. 그 외에도 한 번 충전으로 8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뒷면에는 디붐 온고의 특징들이 다양한 언어로 표시되어 있었는데 아쉽게도 한글로 설명이 되어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영어들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박스에 어떤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표시되어 있었는데 오디오 케이블과 자전거 마운트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QR코드를 스캔하면 디붐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스펙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2개의 1.5인치 플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되었고 출력은 7W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붐 온고의 경우는 집이나 사무실 그리고 여행할 때 사용하라는 아이콘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바닥을 살펴보면 가우넷에서 수입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디붐 온고의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디붐 온고의 구성품은 위와 같은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구성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자전거에 편리하게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자전거 마운트가 기본 제공된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디붐 온고은 메탈과 고무로 제작이 되었는데 컬러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레드, 블랙, 블루, 오렌지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406.5g으로 실제로 잡아보면 제법 묵직하고 단단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디붐 온고의 전면을 살펴보면 2개의 1.5인치 풀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되었고 중간의 하단에는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붐 온고의 뒷면에는 페시브 베이스 라디에이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소리의 울림을 크게 만들어주어서 보다 깊은 저음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볼륨을 비롯해서 4개의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모두 고무로 마감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디붐 온고는 IPX44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편입니다.





디붐 온고의 상단을 살펴보면 고리가 장착되어 있었는데 카라비너와 같은 제품을 연결해서 가방이나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걸어 놓을 수 있습니다.





하단을 살펴보면 1/4인치 삼각대 홈이 배치되어 있는데 자전거 마운트가 삼각대에 디붐 온고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인치 삼각대 홈은 표준 규격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디붐 온고의 옆면을 살펴보면 블래과 레드로 구성된 상당히 세련된 컬러로 마감이 된 것을 알 수 있고 실제로 손으로 만져보면 상당히 단단하게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커넥터가 별도의 커버로 덮여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서 위와 같이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커버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3.5mm AUX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최근 마이크로 USB 커넥터는 표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붐 온고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매뉴얼이 한 장 동봉되어 있었는데 블루투스 스피커를 처음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한 번 정도는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영문이지만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디붐 온고을 자전거에 고정할 수 있는 자전거 마운트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잠시 후에 살펴보겠지만 장착 방법은 간단한 편이었습니다.





디붐 온고를 충전 시켜주기 위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었는데 컴퓨터나 스마트폰 충전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붐 온고는 유선으로 스마트폰이나 MP3 플레이어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AUX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러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케이블이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디붐 온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충전을 해주어야 하는데 완전히 충전하는데 약 3~4시간 정도가 소요될 수 있고 사용시간은 약 8시간으로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디붐 온고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고 스마트폰이 태블릿, 노트북 등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페어링 과정은 어렵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디붐 온고의 전원을 켠 후에 플레이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게 되는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핀코드의 입력 없이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디붐 온고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IPX44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인데 전 방향에서 튀는 물이나 1mm 이상의 먼지가 있는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수돗물 같은 경우에는 수압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주의하실 바랍니다.





디붐 온고는 기본으로 자전거 마운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자전거의 프레임에 간단하게 연결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 따라서는 자전거 마운트를 먼저 장착하면 디붐 온고를 연결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이럴 때에는 미리 마운트를 디붐 온고에 연결한 후에 자전거에 장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디붐 온고를 자전거에 장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자전거의 형태에 따라서 장착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볼륨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디붐 온고의 하단에는 1/4인치 삼각대 홈에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미니 삼각대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적당한 편입니다. 이렇게 삼각대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스피커 전면의 각도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붐 온고의 상단에는 단단한 고리가 배치되어 있는데 카라비너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가방이나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합성 섬유로 제작된 손잡이를 연결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붐 온고는 7W출력의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는데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한 음량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사운드의 밸런스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디붐 온고는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하는데 플레이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전화를 수신 할 수 있고 두 번 누르면 최근 번호로 발신 그리고 2초간 누르면 전화가 거절됩니다.





AUX 기능을 이용하면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MP3 플레이어와 디붐 온고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것에 비하면 편의성은 약간 떨어지는 편입니다.





디붐 온고는 메탈과 고무로 제작이 되었는데 세련되고 단단한 느낌을 주는 편이었고 특히 IPX44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하면 좋을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 마운트를 번들로 제공하기 때문에 자전거에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었고 범용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1/4인치 삼각대 홈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방진방수 기능 때문에 약간 묵직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