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우리들은 공부를 위해서 필기를 하거나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서 메모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펜을 이용하는 아날로그 방법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종류의 펜을 사용해 보았는데 수성펜이나 유성펜의 경우에는 깔끔하고 진하게 필기가 가능하지만 잘 못 적었을 경우에는 화이트를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파이롯트 프릭션이라는 볼펜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롯트 프릭션은 다양한 형태로 출시가 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3색 볼펜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플릭션 슬림 0.38mm와 3색 볼펜을 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롯트 프릭션 3색 볼펜의 경우에는 앞쪽에 고무로 제작된 그립이 부착되어 있었는데 두께가 생각보다 두껍지 않은 편이어서 전체적인 그립감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3색 심을 외부로 돌출시켜 줄 수 있는 3개의 레버와 뒤쪽에 지우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이롯트 프릭션의 경우에는 열에 분해되는 잉크가 사용되어서 지우개의 마찰열로 필기가 지워지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게 없어지는 편입니다.





파이롯트 프릭션 시리즈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리필심을 구입해서 사용하는데 검정색과 자주 사용하는 색상은 3개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조금 독특한 컬러의 경우에는 하나씩 개별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실제로 파이롯트 프릭션 3색 볼펜을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생각보다 깔끔하게 잉크가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펜의 가격이 부담되는 분들은 리필심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파이롯트 프릭션 3색 볼펜과 리필심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유성펜이나 수성펜과 같이 진한 필기감을 원하지만 글씨를 자주 틀려서 화이트를 이용해야 했던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열에 분해되는 잉크의 특성상 중요한 계약서 등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