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가성비 좋은 가구를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한 이케아는 2014년 12월 경기도 광명에 1호점을 개장했는데 쇼룸이 상당히 잘 꾸며져 있는 편이기 때문에 실제 인테리어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케아의 다양한 제품 중에서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의 경우에는 뛰어난 가성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리뷰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케아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은 그레이, 그린, 화이트 3종류의 색상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품절이 자주 발생하는 항목이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미리 홈페이지에서 재고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재고 확인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90251046





이케아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은 부품으로만 판매를 하기 때문에 집으로 가져와서 직접 조립을 해야 하는데 몇 개의 나사와 철판의 일부를 구부리는 방식으로 고정이 됩니다. 제품의 특성상 나무 서랍장에 비해서 단단하게 고정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이케아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에는 총 6개의 서랍이 준비되어 있는데 전면에는 손잡이와 라벨칸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라벨칸의 경우에는 역시 단단하게 밀착되지는 않기 때문에 양면 테이프를 활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케아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의 뒷면에 윗면은 모두 금속으로 마감이 되었는데 철판의 두께가 그렇게 두껍지는 않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도색의 품질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이케아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의 바닥을 살펴보면 막혀있지는 않았고 모서리 부분에는 이동식 바퀴를 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조립은 모두 직접 해야 하기 때문에 전동공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케아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의 바퀴는 필요에 따라서 부착할 수 있는데 고정형으로 사용하려는 분들은 제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퀴를 제거한 후에는 바닥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보호 테이프를 부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케아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의 서랍은 한 장의 철판을 구부려서 만들어 줄 수 있는데 쉽게 구부리게 하기 위해서 테두리 부분은 구멍들이 뚫려있는 형태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내부의 철판을 구부려서 외부로 빠지지 않도록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케아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의 가이드도 직접 부착을 해야 하는데 조립 초기에는 조금 부실해 보이지만 점차 결합이 될수록 단단하게 연결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케아 HELMER 이동식 서랍 유닛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29,900원이라는 금액을 생각해 보면 뛰어난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되었고 특히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수납장을 찾으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케아로 구입하러 가야 하고 조립도 역시 직접 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구에 비해서는 조금 번거로운 편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bonobo007.tistory.com BlogIcon amuse at 2016.06.19 09:25 신고 [edit/del]

    가격만 좋은게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도 이케아의 매력이군요 ㅎㅎ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