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안드로이드 최강 보안폰 되나? 삼성 갤럭시 노트7 스펙 유출!

반응형



매년 가을이 되면 주목할만한 두 종류의 스마트폰이 발표되는데 하나는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이고 또 다른 하나는 애플 아이폰 시리즈입니다. 각 각의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와 iOS를 대표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 갤럭시 노트의 경우에는 이름도 6이 아니라 7이 선택되었고 발표 날짜도 이전 보다는 한 달 정도 앞당겨졌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안드로이드 최강 보안폰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스펙이 유출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7에느 5.7인치 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홍채 인식 센서 그리고 IP68 등급의 방진방수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외장 SD카드와 1,200만 화소의 듀얼 픽셀 카메라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Evan Blass에 의해서 확인이 되었는데 거의 확정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노트7의 유출된 스펙을 살펴보면 차세대 보안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홍채 인식 센서가 탑재되었다는 점이 독특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과연 어느 정도로 빠른 잠금 해제 능력을 보여줄지는 조금 더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ps. 참고로 갤럭시 노트7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23프로세서(동급의 엑시노스)가 탑재될 예정인데 유출된 안투투 점수는 154,272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스냅드래곤 820의 안투투 평균 점수는 136,383점 정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