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은 2015년 7월 29일 공식 출시되었는데 이전 버전들과는 다르게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정품 사용자들은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기 때문에 역시 MS는 대인배스럽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초기의 윈도우10은 여러 버그가 있었고 잘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7이나 8을 윈도우10으로 전환하는데 메리트가 없다고 판단한 유저들이 아직도 존재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무료 업데이트 기간이 하루도 안 남은 시점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3가지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료라는 점입니다. 이제 오늘이 지나면 따로 구입을 해야 하는데 처음 사용자용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홈 버전은 약 14만 원 정도이고 프로 버전은 25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오늘 안에 업그레이드를 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가장 망설이는 요소 중에 하나는 호환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HT2로 업데이트된 후에는 개인적으로 호환성 문제를 경험해 본 적이 없습니다. 특히 발표된 지 1년이나 지났기 때문에 호환성 문제에서는 어느 정도 자유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특수한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호환성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마지막 이유는 최신 운영체제라는 점인데 지속적인 유지 보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8월 달에 1주년 기념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데 많은 부분들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아제 기간이 하루 정도 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기존에 윈도우7, 8, 8.1 정품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가능하면 업그레이드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후에 마음이 들지 않는다면 다시 롤백도 가능하고 한 번 업데이트를 하면 하드웨어 정보가 기록되기 때문에 다음에 설치를 할 때 자동으로 인증이 진행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