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과 MP3 파일과 같은 디지털 음원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가정이나 사무실과 같은 공간에서 여러 사람들이 함께 음악을 듣기에는 스마트폰의 내장 스피커의 음량이 부족하고 CD나 라디오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들은 오디오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CD나 라디오 그리고 USB 메모리와 마이크로 SD까지 지원하는 올인원 오디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은 기본적으로 벽걸이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패키지에 같이 포함되어 있는 고정거치대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벽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구멍을 뚫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분들은 거치형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고 CD 트레이 부분이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벽에 걸었을 때 독특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래서 집안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에는 기본거치대가 포함되어 있는데 간단하게 책상이나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프리미엄 스탠드에 비하면 지지력이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별매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거치대의 경우에는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뒤쪽에 배치되어 있는 고정걸이에 단단하게 고정이 되기 때문에 테이블 위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은 USB 전원으로 동작을 하는데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마트폰용 어댑터나 외장배터리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USB 케이블은 전원 스위치의 역할도 동시에 수행하는데 간단하게 잡아 당겨서 전원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전면의 상단을 살펴보면 LED가 하나 탑재되어 있는데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모드에 따라서 다른 색상이 켜지게 되고 한 눈에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모든 기능은 리모컨을 이용해서 제어를 할 수 있는데 크기도 작고 버튼에 인쇄된 아이콘들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상단에는 5개의 버튼을 이용해서도 각 종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 리모컨을 활용하는 것에 비하면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상단에는 작은 크기의 상태표시창이 배치되어 있는데 평소에는 시간을 표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 벽에 걸었을 때에는 위치 때문에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은 알람으로도 활용이 가능한데 리모컨의 알람 버튼을 길게 눌러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람은 CD나 라디오 등의 기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전면에는 CD 트레이가 배치되어 있는데 별도의 커버가 장착되어 있지 않은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CD 재생 중에 상태표시창을 살펴보면 재생 시간과 함께 하단에 재생되고 있는 매체의 이름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와 같은 다른 기능들을 실행할 때에도 하단에 해당 아이폰이 표시됩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볼륨은 최대 30까지 설정할 수 있는 3W 출력의 스피커가 2개 탑재되어서 음량은 충분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리모컨의 재생 모드 버튼을 누르면 한곡반복, 전체반복, 무순위 등에서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드의 선택은 다른 매체를 재생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에는 어학 공부를 하는 분들을 위해서 구간반복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시점에 A와 b 포인트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오디오들도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는 경우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을 블루투스 모드로 설정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EA30이라는 이름을 검색할 수 있고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에는 FM 라디오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스마트폰 등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기능을 실행할 때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상태표시창을 확인해 보면 주파수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테나는 내부에 내장되어 있어서 깔끔한 편입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에는 채널 자동찾기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최대 20개의 채널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모컨의 버튼을 이용해서 빠르게 채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마이크로 SD카드 슬롯과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매체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SD 모드와 USB 모드에서는 FAT32/exFAT형식으로 포맷된 저장 매체들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9999개의 파일과 99개의 폴더를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지 않은 MP3 플레이어들도 AUX IN 기능을 이용해서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내장되어 있는 3.5mm 커넥터는 AUX IN, OUT 두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다양한 매체들을 혼자 감상하고 싶을 때에는 역시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3.5mm 커넥터에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해주면 됩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에는 3W 출력의 스피커가 두 개 탑재되어 있는데 음량도 충분한 편이고 음질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의 사용 방법을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USB 케이블은 메인 전원 역할을 하고 리모컨의 전원 버튼은 슬립 모드로 들어가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금까지 에듀플레이어 에듀스핀 EA-3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CD나 FM 라디오 그리고 다양한 매체들을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시대에 스마트폰을 보조하는 역할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벽에 걸거나 거치대를 결합해서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유용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