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윈도우10의 편리한 기본 기능! 윈도우 잉크 작업 영역 직접 사용해 보니..

반응형


윈도우10에는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는데 선입견 때문인지 의외로 많이 사용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스티커 메모나 스케치북과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윈도우 잉크 작업 영역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잉크 작업 영역은 윈도우키 + W 버튼을 통해서 실행시켜 줄 수 있는데 스티커 메모와 스케치북 그리고 화면 스케치와 같은 기능들을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스티커 메모의 경우에는 작업 표시줄에 상주시켜 줄 수 있는데 디자인은 포스트잇과 유사한 편이고 간단하게 메모를 키보드와 터치펜을 이용해서 작성해 줄 수 있습니다.



스케치북의 경우에는 마우스나 펜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그림을 그려줄 수 있는데 터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는 태블릿이나 모니터 등에서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화면 스케치에서는 화면을 캡쳐한 후에 마우스나 펜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줄 수 있는데 특정 화면을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해 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의 기본 기능인 윈도우 잉크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스티커 메모의 경우에는 심플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는 도중에 메모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기능들은 터치펜을 탑재한 시스템에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