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중국의 IT 기술은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DJI와 같은 드론 회사의 제품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접이식 드론 DJI MAVIC PRO(매빅 프로)를 발표했는데 얼마 전 공개된 고프로 카르마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MAVIC PRO(매빅 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4개의 날개를 접을 수 있다는 점인데 완전히 접었을 때의 크기는 83 x 83 x 193mm로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무게도 743g으로 가볍기 때문에 의외로 여행을 갔을 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DJI MAVIC PRO(매빅 프로)에는 3축 미니 짐벌과 4K/30fps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1,200만 화소의 사진도 촬영이 가능한데 샘플들을 살펴보면 상당히 뛰어난 수준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 등에 업로드되어 있는 항공 촬영 동영상들은 대부분 DJI 제품으로 촬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DJI MAVIC PRO(매빅 프로)는 내장된 배터리를 이용해서 최대 27분 정도 비행을 할 수 있는데 이 정도라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모드를 이용해서 최대 64km/h의 속도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DJI MAVIC PRO(매빅 프로)에는 피사체 추적, 장애물 회비와 같은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었는데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DJI 고글을 이용해서 드론의 비행을 체감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DJI MAVIC PRO(매빅 프로)의 전용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최대 7km 거리에서도 동작시켜 줄 수 있고 스마트폰을 단독으로 사용하면 약 600m 거리까지 제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DJI MAVIC PRO(매빅 프로)의 국내 출시 가격은 123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약간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기능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 납득할만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DJI MAVIC PRO(매빅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할 때 가장 부담이 되는 날개와 프로펠러를 접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보다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4K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서 가격이 약간 높게 책정되었다는 점은 아쉽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