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들은 5인 혹은 6인이 팀을 이루어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개인의 실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팀원들과의 팀플레이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팀플레이를 위해서는 팀원들과 의견을 주고받아야 하는데 정신없이 진행되는 게임의 특성상 문자 채팅 보다는 음성 채팅이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전혀 다른 디자인과 독보적인 기능이 탑재된 게이밍 마이크 AVerMedia AEGIS 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박스는 블랙과 레드 색상을 가지고 있었고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오른쪽 하단 모서리 부분이 약간 독특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전면에는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고 왼쪽 하단에는 게이밍 보이스 채팅 마이크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스피커에서 소리가 재생되는 상황에서도 음성 채팅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직관적인 음량 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는 일반적인 마이크들과는 다르게 입에서 약 60cm 정도 떨어트려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스피커의 소리를 상쇄해주는 디지털 신호 처리기(DSP)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상단에는 음량 컨트롤 다이얼이 배치되어 있는데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력되는 마이크의 음량에 따라서 LED의 색상이 달라집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는 일반적인 마이크와는 달리 입에서 약 60cm 정도 떨어트려서 사용할 수 있는데 헤드폰이 거추장스러운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 여름과 같이 무더위가 심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2개의 콘덴서 마이크가 탑재되었고 USB 2.0 인터페이스가 채택되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박스의 하단을 살펴보면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구성품들이 표시되어 있었고 옆쪽에는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박스는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는 덮개를 개봉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었는데 내부에는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본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덮개는 봉인 스티커로 고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실제로 구입 전에 확인해 볼 수는 없습니다.



박스의 안쪽에는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구조가 설명되어 있었는데 한 눈에 보아도 일반적인 게이밍 마이크들과는 전혀 다른 형태로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는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사운드를 상쇄해주는 디지털 신호 처리기(DSP)가 탑재되었는데 일종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구성품은 위와 같은데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안내 책자와 AVerMedia에서 제작한 다른 제품들의 팸플릿도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퀵 가이드는 영어를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소개되어 있었지만 아쉽게도 한글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동작 자체가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조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에 포함되어 있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은 길이도 긴 편이었고 직물소재로 제작이 되어서 고급스럽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박스의 안쪽에는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와 동일한 디자인의 금속뱃지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뒤쪽에 자석이 탑재되어 있어서 컴퓨터 본체나 다른 금속 소재에 부착해 놓을 수 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는 103.2 x 103 x 39.2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도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뒤쪽에는 USB 커넥터와 디지털 신호 처리기(DSP)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었고 아래쪽에는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무게는 약 130g 측정되었는데 크기에 비해서는 약간 묵직한 편이고 하단에 커다란 고무 그립이 배치되어 있어서 책상 위에서 잘 움직이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는 방패 모양으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보통 게이밍 기어들은 일반적인 제품들과는 다른 형태와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전면의 왼쪽 상단에는 AVerMedia의 로고가 양각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에버미디어에서는 영상 캡쳐 장비들을 주로 판매하고 있고 BALLISTA UNITY라는 스피커도 제품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상단에는 음량 컨트롤 다이얼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간편하게 마이크의 볼륨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상태는 다이얼의 붉은 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의 오른쪽에는 동작 음소거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내부에 LED가 탑재되어 있어서 뮤트 상태일 때에는 레드 라이트가 켜지게 됩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하단을 살펴보면 커다란 고무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책상 위에 올려놓았을 때 마찰력이 강한 편이서 잘 미끄러지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먼지는 조금 많이 묻는 편이었습니다.



하단의 중간에는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시리얼 넘버를 비롯한 각 종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국이 아닌 대만에서 제작이 되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에는 2개의 콘덴서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는데 음성과 스피커의 소리를 수집에서 배경의 소리를 제거하고 음성을 강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뒷면에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디지털 신호 처리기(DSP)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디지털 신호 처리기(DSP)는 사용자가 직접 끄고 켤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었는데 켜면 스피커에서 재생되고 있는 소리들이 유의미하게 제거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디자인을 옆면에서 살펴보면 뒤쪽으로 갈수록 높이가 약간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단 부분이 앞쪽을 향하게 됩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디자인을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작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음성은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를 이용해서 별도로 녹음되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를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윈도우10 기준으로 바로 마이크가 동작을 하게 됩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는 입에서 약 60cm 거리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키보드의 왼쪽이나 오른쪽 정도에 배치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는 보이스 엔진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캘리브레인션 기능을 제공하는데 에버미디어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이스 엔진은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펌웨어 파일도 포함하고 있는데 최신 버전은 2016062216이고 오디오 품질 향상 등의 개선점이 있다고 합니다.



보이스 엔진을 실행시키면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위치를 확인하는 메시지가 출력되는데 입과의 거리는 약 60cm 정도 되는 곳에 비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자신의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에서 테스트를 위한 소리가 출력되는데 스피커 소리를 제거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캘리브레이션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최적화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보이스 엔진을 통해서 언제든지 재설정할 수 있고 음소거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공장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에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음량 컨트롤 다이얼 주변 녹색 LED가 켜지게 되는데 디자인적인 만족감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음량 컨트롤 다이얼 주변에 배치되어 있는 LED는 녹색, 주황색, 빨간색 3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는데 음량에 따라서 다른 컬러의 LED가 켜지게 됩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의 동작 음소거 버튼을 클릭하면 음량 컨트롤 다이얼의 LED가 꺼지게 되고 대신 LED 음성서 표시기가 켜지게 됩니다.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가능하면 음소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출시된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은 클라이언트 자체에 음성채팅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 실제로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를 이용해서 플레이를 하면 배경의 총소리들이 상당 부분 제거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를 실제로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용도로 활용해 보았는데 동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총소리 등이 유의미하게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피커의 소리를 제거할 때 음성에도 왜곡이 생겼는데 구조적인 한계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AVerMedia AEGIS 게이밍 마이크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입과 약 60c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이밍 헤드폰들이 거추장스러운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디지털 신호 처리기(DSP)를 탑재해서 스피커에서 재생되고 있는 게임의 소리를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스피커의 게임소리를 제거할 때 음성에도 왜곡이 생긴다는 점과 별도의 이퀄라이저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