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일본의 스마트폰 시장은 애플의 아이폰이 약 50% 정도 점유하고 있는데 완벽하게 지배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소니나 샤프와 같은 내수 기업들이 나머지를 채워나가고 있지만 애플과의 격차는 심한 편입니다. 그리고 삼성이나 엘지는 생각만큼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전용으로 독특한 기능들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LG전자에서는 V20의 소형화 방수버전인 V34를 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34의 전면에는 5.2인치 WQHD(2560 X 1440)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V20의 크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오히려 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큰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국내 시장에서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LG V34의 가장 큰 특징은 3,000mAh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했고 방수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입니다. 방수 기능은 일본 스마트폰의 고유한 특징 중에 하나인데 피처폰 시절부터 대부분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LG V34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4GB램 그리고 32GB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는데 전형적인 플래그쉽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한 확장도 가능합니다.


최근 삼성이나 애플의 경우에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의 크기를 이중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엘지전자는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서로 다른 스마트폰을 동시에 발표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그래서 패블릿들의 선호도가 낮은 일본에서는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줄일 수밖에 없었을 것으로 보이는데 한국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선택 조차할 수 없다는 점에서 약간의 아쉬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pb.areatm.com BlogIcon 작은불빛 at 2016.10.20 23:07 신고 [edit/del]

    혹시 V34도 배터리 착탈식인가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