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삼성 기어S 시리즈는 가장 성공적인 스마트워치 중에 하나입니다. 초기 제품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아쉬움이 있었지만 기어S2 제품부터 원형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고 디자인과 기능이 완성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IFA 2016에서 삼성 기어S3가 발표되었고 이번에 캐나다를 시작으로 예약 판매가 시작되어 있습니다.



삼성 기어S3는 프론티어와 클래식 모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베스트바이에서는 두 제품 모드 동일한 $469(캐나다달러, 약 40만원)로 책정이 되었는데 국내에서는 약 40만 원대 중반정도가 책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 기어S3 프론티어의 전면을 살펴보면 1.3인치 360 X 360 해상도의 원형 아몰레드가 탑재되었습니다. 기어 S2가 1.2인치였던 것에 비해서 크기가 조금 더 커졌습니다.



삼성 기어S3의 스펙을 살펴보면 삼성 엑시노스 3250/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이전 제품과 동일하게 운영체제는 타이젠이 탑재되었습니다. 현재 타이젠은 스마트폰 이 외의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삼성 기어S3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MST 방식의 삼성 페이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전 제품이 NFC 솔루션만 제공되었던 것에 비해서 개선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GPS와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전 제품에는 셀룰러 모델에만 탑재되었었는데 이번 제품에는 셀룰러와 블루투스 모델 모두에 탑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기어S3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디자인이나 성능이 거의 완성단계에 도달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물론 가격이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애플워치와 경쟁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ecoband.tistory.com BlogIcon 테트리우스 at 2016.10.20 19:33 신고 [edit/del]

    사고 싶은데.. 총알이 부족...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