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중국발 미세먼지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방법! 샤오미 초미세먼지 측정기 발표!

반응형


나사의 발표에 따르면 서울시는 베이징, 광저우, 도쿄, 로스앤젤레스 다음으로 공기오염이 심한 도시라고 합니다. 아마도 중국발 미세먼지 때문으로 보이는데 현시점에서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대책은 많지 않고 무조건 공기오염이 심한 공간을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변의 공기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샤오미 초미세먼지 측정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초미세먼지 측정기는 62 x 37 x 62mm의 크기와 100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 가볍게 휴대할 수 있고 주변의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초미세먼지 측정기는 버튼을 눌러서 간단하게 공기 상황을 체크할 수 있고 전면에 배치되어 있는 OLED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초미세먼지 측정기에는 레이저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0.3㎛ 크기의 입자도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서 2~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초미세먼지 측정기 샤오미의 디스플레이가 없는 공기청정기들과 연동이 됩니다. 그리고 세계 최고의 사물인터넷(IOT)회사답게 스마트폰과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초미세먼지 측정기의 가격은 399위안(약 6.7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이제 우리나라도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하나 정도는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