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가상현실(VR)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와 같은 가상현실 HMD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삼성 기어VR 같은 모바일 제품들과는 다르게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보다 고성능 3D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정되어 있는 컴퓨터와 유선으로 연결해야 한다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등에 매는 VR 컴퓨터! MSI VR ONE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SI VR ONE은 백팩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컴퓨터와 가상현실 HMD를 모두 몸에 부착시킬 수 있기 때문에 거추장스럽지 않게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게는 약 3.6Kg입니다.



MSI VR ONE에는 인텔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TX 1070 그래픽 카드를 탑재했는데 다양한 가상현실을 체험하는데 크게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MSI VR ONE의 상단을 살펴보면 HDMI와 USB 3.0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HTC 바이브와 같은 가상현실 HMD들을 연결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SI VR ONE에는 2개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는데 최대 1.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핫스왑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의 수량만 충분하다면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SI VR ONE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과도적기적인 제품이라는 인상이 강하지만 현시점에서 불편하지 않게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상현실 소프트웨어들이 현재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게임은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