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중국의 IT 기술은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특히 몇 몇 기업들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DJI라는 회사의 경우에는 드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DJI에서는 방송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인스파이어1의 후속 모델인 DJI 인스파이어2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인스파이어2의 가장 큰 특징은 정말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비행 중에는 촬영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지지대가 위쪽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예능 프로나 다큐멘터리 등에서 날아다니는 모습들을 자주 볼 수 있는 모델입니다.



DJI 인스파이어2는 최대 108km의 속도로 비행을 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자동차들을 따라다니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정지 상태에서 80km까지 가속하는데 약 4초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비행 성능은 거의 최고 수준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JI 인스파이어2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젠뮤즈 X5S와 같은 별도의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젠뮤즈 X5S의 경우에는 마이크로 포서즈 센서를 탑재했는데 5.2K 30FPS, 4K 60FPS 비디오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라면 방송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DJI 인스파이어2에는 2개의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 최대 27분 정도 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세대 제품이 15~18분 정도 비행이 가능했던 것에 비해서 상당히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JI 인스파이어2의 전용 리모컨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서 현재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고 최대 7km 거리까지 제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방 장애물 회피나 리턴 홈 등의 기능이 내장되었습니다.


DJI 인스파이어2는 현 시점에서 최고 수준의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 DJI의 이전 제품들을 생각해 보면 완성도 역시도 최고 수준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DJI 인스파이어2의 가격은 40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젠뮤즈 X5S 카메라의 가격은 235만이 책정되었는데 달리 대안이 없기 때문에 방송 관계자분들이 많이 구입을 할 것 같습니다. DJI와 같은 기업들은 중국 IT 기술의 현재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는데 이미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확이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