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스마트폰의 출현은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에 영향을 미쳤는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MP3 플레이어와 디지털 카메라 등이 있습니다. 특히 초기의 MP3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스마트폰과의 차별화에 실패했고 그 결과 시장 자체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MP3 플레에어들은 고해상도 음원 재생 기능과 강력한 배터리 성능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 시대에 대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강력한 기능들을 탑재한 새로운 HRA 워크맨! 소니 NW-A35HN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NW-A30 시리즈는 A35와 A35HN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능상의 차이는 없고 A35HN에는 MDR-NW750N이라는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 번들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은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A35HN을 구입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소니 NW-A35HN은 총 5종류의 컬러로 판매되고 있는데 패키지도 본체의 색상과 동일하게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번 리뷰에서는 시나바 레드 색상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NW-A35HN의 기본용량은 16GB인데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해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인 LDAC 그리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재생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소니 NW-A35HN의 시리얼 넘버와 제조연월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나 맥 OS에서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들도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NFC와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NFC는 블루투스 장치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인 LDAC를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으로도 고해상도 음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박스의 하단을 살펴보면 본체와 케이블은 서로 다른 나라에서 제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7V 1,285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었는데 MP3 파일들은 최대 45시간 까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A30 시리즈는 중급형 HRA 워크맨으로 설계되었는데 본체만 있는 모델은 30만원이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 탑재된 모델은 40만원이라는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하려는 분들은 소니 NW-A35HN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NW-A35HN의 박스는 이 중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내부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패키지의 구성은 실용적인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내부 박스에는 소니 NW-A35HN 본체가 수납되어 있었는데 흠집을 방지하기 위한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액정을 보호하기 위한 별도의 필름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별도로 구매해야할 것 같습니다.



소니 NW-A35HN에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DR-NW750N 이어폰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이어폰 하우징에 별도의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특수한 구조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다른 이어폰들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소니 NW-A35HN의 액세서리들은 위와 같은데 무난한 수준의 구성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분들은 별도의 케이스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NW-A35HN의 사용 방법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는 안내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는데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글로 표시되어 있는 사용 설명서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소니 NW-A35HN을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NW-A35HN을 충전시키거나 데이터를 전송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케이블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이크로 USB 방식이 아니라는 점은 조금 아쉽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소니 NW-A35HN에는 MDR-NW750N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 번들로 포함되어 있는데 색상은 본체와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이어폰에 비해서 전선이 많기 때문에 케이블은 약간 두꺼운 편이었습니다.



MDR-NW750N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은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었고 재생 주파수 대역은 5Hz – 40,000Hz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MDR-NW750N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의 뒷면을 살펴보면 별도의 마이크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주변의 소음을 분석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소니 NW-A35HN 본체에서 소음을 상쇄할 수 있는 음파를 생성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MDR-NW750N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의 커넥터는 일자형으로 디자인이 되었고 2개의 스피커와는 별도로 2개의 마이크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5극단자가 채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DR-NW750N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은 소, 중, 대 3개의 실리콘 이어팁이 포함되어 있는데 자신의 체형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을 옷에 고정시킬 수 있는 클립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소니 NW-A35HN은 비리디언 블루, 보르도 핑크, 시나바 레드, 차콜 블랙, 라임 옐로우 총 5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는데 전체적으로 개성이 강한 편입니다. 그리고 유사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 H.ear 시리즈와 매칭이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소니 NW-A35HN은 54.8 x 97.3 x 10.7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휴대하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본체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어서 단단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소니 NW-A35HN의 무게는 약 98g으로 측정이 되었는데 역시 휴대하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등을 추가하면 약간 무게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소니 NW-A35HN은 풀터치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전면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과 하단에는 소니와 워크맨 로고가 양각되어 있었습니



소니 NW-A35HN에는 3.1인치 WVGA(800 x 4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모든 기능들을 터치 방식으로 제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충전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 NW-A35HN의 뒷면을 살펴보면 중간에는 NFC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블루투스 제품들을 보다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모델명과 제조연월이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소니 NW-A35HN의 바디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고가의 DAP에 비하면 마감이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그리고 모든 커넥터들은 하단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소니 NW-A35HN의 하단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과 WM-PORT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스트랩 고리도 배치되어 있었는데 주로 일본 제품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재미있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소니 NW-A35HN의 옆면에는 전원 버튼을 비롯한 다양한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화면을 켜지 않고도 바로 음악을 제어해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니 NW-A35HN은 16GB 용량의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는데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해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32GB, 64GB 용량의 제품들도 출시되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은 별도의 덮개로 보호되어 있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덮개에 별도의 고무 실링이 부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내부로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입니다.



소니 NW-A35HN의 특징들을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디자인 자체도 상당히 깔끔한 편이었고 구성품도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소니 NW-A30 시리즈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어서 단단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5종류의 색상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소니 NW-A35HN의 경우에는 MDR-NW750N 노이즈 캔슬링 이이폰을 포함하고 있는데 주변의 소음을 98%까지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아웃도어 환경에서 고해상도 음원을 감상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의 경우에는 별도로 구매하는 것보다 A35HN을 구입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소니 NW-A35HN의 기능과 음질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markety.tistory.com BlogIcon Black Flower at 2016.12.02 03:59 신고 [edit/del]

    소니가 디자인은 항상 제일 잘 뽑아냈던거 같네요. 노트북도 그렇고 폰도 그렇고~

    사양도 안떨어지고 가격도 나쁘지 않은것같은데 왜이렇게 밀렸을까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