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우리들이 데이터 저장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하드디스크는 생각만큼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모터라는 기계적인 부품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다행스럽게도 용량 대비 가격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들이 구입할 수 있는 가장 큰 용량의 하드디스크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다나와에서 10TB 하드디스크를 검색하면 2~3 종류의 제품이 검색되는데 첫 번째 제품은 씨게이트의 IronWolf와 SkyHawk입니다. 두 제품은 7,200RPM의 속도와 256MB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제품들은 약 57~58만원 정도의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두 번째 제품은 HGST Ultraster He10인데 스펙은 씨게이트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82만원으로 아직은 상당히 비싼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들이 구입할 수 있는 10TB 하드디스크는 모두 헬륨이 채워져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고 가격은 조금 차이가 있었습니다. 현재까지는 가성비가 좋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고 반드시 고용량 스토리지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인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별도로 백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10TB가 날아가면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백업을 생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