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디지털 디바이스들은 유선에서 보다 자유로운 무선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편리하게 통화를 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다양한 착용 스타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생활 방수 기능까지 탑재된 자브라 할로 프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박스는 검정색과 노란색 투톤으로 구성이 되었는데 디자인이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박스의 크기는 작은 편이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통화와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하단에는 3가지 착용 스타일을 제공한다는 내용과 함께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박스는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는 덮개를 가지고 있었는데 내부를 살펴보면 3가지 착용 스타일과 본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에는 시리나 구글 나우 그리고 S보이스를 호출할 수 있는 별도의 음성인식 버튼이 내장되어 있었는데 음성으로 다양한 명령을 내리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정품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영수증과 함께 보관을 해야지만 1년 동안의 사후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자브라 할로 프리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5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고 IP54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다른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들과는 다르게 이어 윙이나 이어 후크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액세서리에는 빠른 시작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 전에 한 번 정도는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를 충전시켜줄 수 있는 짧은 길이의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은 편입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에는 총 2쌍의 이어 윙과 한쌍의 이어 후크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자신의 활동 정도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이어젤은 크기 별로 총 3쌍이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자신의 귀에 맞는 제품을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는 두 개의 이어폰과 케이블 그리고 리모컨으로 구성이 되었는데 상당히 심플한 편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무게는 이어윙을 포함해서 약 19g으로 측정되었는데 스펙에 비하면 약 2g 정도 무거운 편이었지만 착용했을 때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이어폰은 일반적인 유선 이어폰에 비하면 크기가 큰 편이지만 실제로 귀에 착용을 했을 때 부담스럽지는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외부는 광택이 있었고 내부는 무광으로 마감이 되었는데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색상도 무난하기 때문에 캐주얼 차림과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이어폰의 안쪽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이어윙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이 되어 귀에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편이고 귀에서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른쪽 이어폰의 뒷면을 살펴보면 덮개로 보호가 되고 있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덮개가 제대로 닫히지 않으면 방수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이어폰의 안쪽을 살펴보면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보이지 않는 위치기 때문에 차라리 리모컨에 배치되었다면 더욱 사용하기 편리했을 것 같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리모컨은 생각보다 크기가 큰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바람 소리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탑재된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리모컨은 총 4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볼륨과 다기능 버튼은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들과 동일하지만 별도의 음성인식 버튼이 탑재되었다는 점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케이블은 일반적인 유선 이어폰에 비하면 약간 두꺼운 편이었고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핏클립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충전 시간은 최대 2시간이 소요될 수 있고 완전히 충전되면 약 5시간 정도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 정도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는 3가지 착용 스타일을 제공하는데 장치가 추가될수록 안정성이 높아짐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활동 스타일에 맞춰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어 후크를 추천합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에 이어윙을 장착한 상태로 귀에 착용해 보았는데 날개 부분이 귀에 고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귀에서 잘 빠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는 Jabra Assist라는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서 배터리의 상태나 문자 알림을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Jabra Service라는 앱이 같이 설치되었습니다.



Jabra Assist을 설치하고 자브라 할로 프리를 연결하면 배터리 상태와 남은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자를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에는 별도의 음성인식 버튼이 탑재되어 있어서 삼성 S보이스나 시리, 구글 나우 등을 바로 호출할 수 있는데 음성으로 간편하게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음성 안내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마이크는 리모컨에 탑재되어 있는데 입 주변에 배치되는 제품의 특성상 음성 인식 능력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통화 용도로 사용하려는 분들에게도 적합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블루투스 이이어폰들은 동작 중에 발생하는 약간의 화이트 노이즈를 제외하고는 유선 이어폰과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 정도의 음질을 들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도 상당히 밸런스 좋은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장점은 크게 3가지 정리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다양한 착용 스타일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 맞게 착용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IP54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인데 땀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용으로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Jabra Assist라는 전용앱을 이용하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거나 문자를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자브라 할로 프리의 가장 아쉬운 부분은 5시간 정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인데 출퇴근이나 등하교 시간 정도에는 적합하지만 하루 종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talkingof.tistory.com BlogIcon 사진의미학 at 2017.01.13 17:12 신고 [edit/del]

    여름이 다가 오기 전에 블투 이어폰 질러야 하는데,,,,,
    지금은 헤드폰 사용중이라 여름에 너무 덥거든요 ㅠㅠ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