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물로 깨끗이 씻어 쓰는 스마트폰! 교세라 라프레(Rafre) 발표!

반응형


우리들이 항상 손에 들고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는 세균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로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하고 싶지만 방수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제품에 손상이 갈 우려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일본에서 비눗물로 씻어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교세라 라프레(Rafre)를 발표했습니다. 사실 일본의 스마트폰들은 예전부터 방수 기능들을 탑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교세라 라프레(Rafre)는 5인치 720P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2GB 램 그리고 16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CPU의 정보가 제대로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보입니다.



교세라 라프레(Rafre)의 가장 큰 특징은 물은 물이고 비눗물을 견딜 수 있는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목욕 문화가 발전한 일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기능들도 추가되었는데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손 제스처를 이용해서 화면을 스크롤하거나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수 기능을 위해서 스피커가 제거되었고 디스플레이의 진동을 이용해서 음성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교세라 라프레(Rafre)는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일반적인 보급형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MIL-STD-810G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욕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비눗물로도 씻을 수 있기 때문에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