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아이리버는 한 때 MP3 플레이어 시장을 제패했지만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고 결국은 큰 어려움 겪었습니다. 그 후로 아스텔앤컨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다시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플래그쉽 포터블 오디오 아스텔앤컨 AK380SS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텔앤컨 AK380SS의 가장 큰 특징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내구성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4인치 WVGA(480x800) 해상도의 터치 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스텔앤컨 AK380SS은 플레이어와 앰프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앰프의 경우에는 3,4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었습니다. 높은 임피던스의 헤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스텔앤컨 AK380SS에는 AKM AK4490 DAC가 두 개 탑재되었고 32BIT 384kHz 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포맷의 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Wi-Fi와 같은 블루투스와 같은 기능들이 탑재되었습니다.


아스텔앤컨 AK380SS 패키지의 가격은 66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포터블 오디오들에 비하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원이나 헤드폰, 스피커에 따라서 차이점을 크게 느끼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미세한 음악의 완성도에도 충분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프로급 매니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