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은 3.5mm 이어폰 커넥터를 가지고 있고 MP3파일과 고음질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애플 아이폰7의 경우에는 3.5mm 이어폰 단자를 라이트닝 커넥터로 통합을 했고 그에 따른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24비트 DAC 탑재 디지털 이어폰! 오디오웍스 AW-M100이 출시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리뷰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박스를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상단에는 고리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봉인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어서 개봉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마이크로 USB 인터페이스를 내장하고 있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들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옆면을 살펴보면 24비트 DAC와 리모컨이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AC까지 디지털로 음성 신호를 전달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스펙을 살펴보면 10mm 드라이버를 탑재했고 인이어 타입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들의 리스트가 표시되어 있었는데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USB 타입C 커넥터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런 스마트폰들에서는 별매로 제공되는 젠더를 이용해서 오디오웍스 AW-M10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오디오웍스 AW-M100은 스펀지로 제작된 완충제에 고정되어 있었고 액세서리들은 오른쪽에 배치되어 있는 삼각형 형태의 박스에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파우치부터 폼 팁까지 푸짐한 편이었습니다. 특히 폼 팁의 경우에는 별도의 케이스에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트리플 이어팁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사용 방법이 설명되어 있는 매뉴얼도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사용 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한 번 정도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을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할 수 있는 제품 파우치도 하나 동봉되어 있었는데 입구 부분에 금속 지지대 내장되어 있어서 수납된 후에 스스로 빠지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이어팁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것을 제외하고 총 5쌍이 추가로 제공되는데 폼 팁이나 트리플 이어팁 등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은 약 1.2m의 길이를 가지고 있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적합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모컨은 좌우 케이블의 중간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이어폰 유닛은 인이어 타입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차음성이 좋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어폰 유닛은 메탈로 제작이 되었는데 디자인적이 완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을 고정하는 부분에 좌우를 표시해주는 알파벳이 양각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리모컨에는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변환해주는 DAC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크기는 일반적인 리모컨에 비해서 조금 큰 편입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볼륨과 재생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케이블은 나일론 패브릭 소재로 마감이 되었는데 잘 꼬이지 않는 편이고 터치 노이즈가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이 다른 이어폰들과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바로 3.5mm 이어폰 단자 대신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내부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는 갤럭시 S3부터 S7까지 그리고 LG G2부터 G5까지 등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스마트폰들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한 후에 구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리모컨에는 볼륨 버튼이 내장되어 있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5에서 문제없이 동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기종에서는 비프음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의 핵심은 리모컨 부분에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변환해주는 24비트 DAC를 내장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내부에서 발생하는 노이즈의 영향을 받지 않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을 이용해서 다양한 음악들을 들어보았는데 저음 부분이 강조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오디오웍스 AW-M100은 장점과 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었는데 우선 별도의 DAC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내부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과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저음이 강화된 사운드는 장점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충전 중에 음악을 들을 수 없고 별도의 마이크를 내장하지 않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신 스마트폰 보다는 내장 DAC의 성능이 조금 떨어지는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