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긴 겨울이 끝나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야외활동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야외활동으로는 캠핑이 있는데 요즘에는 서울 인근에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캠핑장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캠핑을 가면 모든 순간이 즐거울 것 같지만 의외로 저녁시간에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야외에서도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간편하게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작은 영화관!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의 가장 큰 장점은 내부에 3,4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해서 완전 무선으로 동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실내는 물론이고 실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의 또 다른 특징은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해서 보다 웅장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은 블루투스 헤드폰을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변에 피해를 끼치지 않고 혼자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는 기본적으로 렌즈 커버 스탠드가 제공되는데 평소에는 렌즈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동영상을 감상할 때에는 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조절 각도는 2단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렌즈 커버 스탠드는 하단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천장에 화면을 투사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누워서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은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주기도 합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바로 투사할 수 있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앱을 통해서 다양한 종류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에는 자동포커스와 포커스프리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사용자가 따로 초점을 맞춰줄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기능들 때문에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장용 브라켓을 이용하면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를 고정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같은 장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려는 분들에게 유용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장용 브라켓에는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를 고정할 수 있는 거치대가 장착되어 있었는데 탈부착이 용이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야외 활동을 갈 때에는 간단하게 분해해서 휴대할 수 있습니다.



천장용 브라켓에는 볼헤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각도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설정이 되면 움직이지 않도록 단단하게 고정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천장용 브라켓과 스크린을 설치했으면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집을 영화관으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대 120인치(305cm)로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에는 기본적인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각도 조절이 자유롭지는 못합니다. 이 때 전용 브라켓을 이용하면 삼각대를 이용해서 보다 편리하게 각도나 높이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는 1920 x 720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게임 플레이 동영상을 감상할 때 작은 크기의 아이콘을 파악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무선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장비들도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은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HDMI 케이블을 이용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좋은 편입니다.



컴퓨터에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를 연결하면 화면을 복제하거나 확장할 수 있는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미디어 파일들을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를 이용하면 보다 실감나게 다양한 동영상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의 장점 중에 하나는 크기가 작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주머니에 넣을 수 있을 정도이고 휴대성은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는 기본적으로 가죽 소재 전용 파우치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동할 때에는 본체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겨울이 끝나가면서 슬슬 캠핑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서울의 난지캠핑장을 추천하는데 한강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깝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캠핑장에 가면 보통 고기를 구워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저녁때가 되면 의외로 지루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 때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의 렌즈 커버 스탠드의 경우에는 세로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텐트의 천장 부분에도 동영상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에는 포커스 프리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평평하지 않는 곳에 투사를 해도 선명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도 활용하기에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캠핑에 가면 저녁 때 아이들을 진정시킬 필요가 있는데 이럴 때 유아용 동영상을 스마트폰에 넣어가거나 데이터에 여유가 있는 분들은 유튜브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동영상을 틀어줄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는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를 이용해서 약 2시간 정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외장 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터는 실내는 물론이고 실외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몇 가지 특징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선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운 편이어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었고 내장 배터리와 Wi-Fi, 블루투스 기능들을 탑재해서 완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과 같이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서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호박 at 2017.04.12 09:07 신고 [edit/del]

    천장에서 쏘아서 보는데 너무 커서 그런데 화면 크기는 어떻게 조절하나요?

    Reply
  2. 아르미소 at 2017.04.26 00:01 신고 [edit/del]

    혹시 천장형 브라켓 제품은 어디껀지 알수있을까요?

    Reply
  3. 코너 at 2017.05.22 23:12 신고 [edit/del]

    엘지보다화질은어떤가요?너무땡기네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