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림판 3D가 추가되는 등 여러 부분들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런데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오류를 경험하곤 합니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클린설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클린설치를 위한 부팅 USB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린설치를 위한 부팅 USB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이용해서 접속할 수 있고 지금 도우 다운로드라는 버튼을 이용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 받기 : https://goo.gl/8ph19U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시키면 지금 사용하는 PC를 업그레이드할 것인가? 아니면 설치 미디어를 만들것인가?를 물어보게 됩니다. 부팅 USB를 만드려면 하단의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언어와 에디션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되는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기준으로 설정하거나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미디어를 선택해야 하는데 USB나 ISO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권장합니다.



USB를 장착해주면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USB 메모리는 포맷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들은 백업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부팅 USB가 만들어졌으면 바이오스에서 USB 부팅을 선택한 후에 클린 설치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설치 과정 자체는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안내를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윈도우10의 경우에는 상당히 안정적이고 한 번 설치를 하면 오랜 기간 재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들이 계속된다면 클린설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부팅 USB는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