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현재 드론 시장은 DJI 제품들이 점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특히 가정용은 물론이고 산업용까지 제품 카테고리도 넓은 편이기 때문에 영화나 전문적인 항공사진 용도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형카메라를 탑재할 수 있는 DJI 매트리스 600 프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매트리스 600 프로는 영화와 같은 전문적인 산업용 드론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약 6kg 정도의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는데 이 정도라면 큰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DJI 매트리스 600 프로에는 A3 프로 비행 컨트롤러가 탑재되었습니다. 시스템은 3중으로 구성되어 있고 위성 데이터를 이용해서 센터미터 수준의 정확도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DJI 매트리스 600 프로에는 총 6개의 날개가 탑재되었습니다. 총 6개의 배터리를 최대 65km/h의 속도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탑재하중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DJI 매트리스 600 프로에는 H6D-100C와 같은 중형 카메라는 물론이고 레드 에픽과 같은 영화 촬영용 카메라들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DJI 매트리스 600 프로의 가격은 66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카메라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안정성과 신뢰성을 생각해 보면 다른 대안을 찾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전 세계 드론 시장은 DJI가 독점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용은 물론이고 산업용 드론 시장까지 점령하고 있고 경쟁할 수 있는 회사도 많지 않기 때문에 한 동안 독과점 체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매빅 프로보다도 작은 드론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