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무선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듣게 만들어주는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다시 한 번 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의 제품들이 재생시간도 짧고 음질도 부족했다면 최신 제품들은 이러한 문제들은 완벽하게 개선한 것은 물론이고 방수와 같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화려한 파티 라이트와 IPX5 생활방수 기능을 탑재한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XB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로 힙합 뮤지션 치타가 발탁되었습니다. 특히 XB 시리즈는 파워풀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치타의 걸크러쉬한 이미지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주요특징들을 살펴보면 우선 전면에 화려한 파티 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멀티 컬러 라인과 스트로브 플래시 그리고 스피커 조명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맞게 켜지고 파티의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는 수평은 물론이고 수직으로도 새워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X5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실내는 물론이고 실외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최대 10대의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는 파티체인 기능과 2대의 XB40을 연결해서 스테레오 스피커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 애드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파티에서 큰 볼륨이 필요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는 파티에서 사용하면 좋을만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니 뮤직 센터 앱의 Fiestable 기능을 이용하면 DJ처럼 사운드를 믹스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안드로이드 O부터 기본으로 탑재되는 LDAC 블루투스 코덱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같은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과 연결하면 보다 고음질 사운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랙 컬러를 가지고 있고 표면은 고무 느낌의 소재로 코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279 x 100 x 105mm인데 실외에서는 별도의 가방에 넣어서 휴대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무게는 약 1.44kg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약간 묵직한 편이기 때문에 수평이나 수직 방향으로 안정적으로 세워놓을 수 있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에는 2개의 61mm 풀 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되었는데 상당히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은 금속으로 제작된 그릴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제법 단단한 편이기 때문에 스피커 유닛이 손상될 가능성은 적을 것 같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3가지 형태의 파티 라이트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파티의 분위기를 더욱 띄워줄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뒷면의 중앙에도 자연스럽고 풍부한 저음을 위한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각 종 커넥터들이 덮개도 보호되어 있었습니다.



덮개의 표면에는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입력과 출력 전압들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덮개가 제대로 닫히지 않으면 생활방수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내부에는 오디오인, 리셋, 전원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스마트폰 등의 제품을 충전시켜줄 수 있는 USB A타입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었다는 점입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상단을 살펴보면 각 종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 탑재된 NFC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저음을 강화할 수 있는 EXTRA BASS 기능이 탑재되었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EXTRA BASS 버튼을 길게 누르면 파티 라이트를 ON/OFF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다양한 버튼들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버튼을 길게 누르면 현재 배터리 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원에는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블루투스 상태를 표시해주는 조명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바닥에는 소니의 로고가 음각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에는 4개의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본체가 바닥에 직접 닿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옆면은 상단이나 하단과는 다르게 독특한 패턴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의 마찰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로로 새워놓아도 안정적이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는 4시간 충전으로 약 24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등의 제품들도 충전시켜줄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상단에는 NFC 기능이 내장되었는데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원도 자동으로 켜지게 됩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는 소니 뮤직 센터라는 앱을 이용해서 기능들을 제어해줄 수 있습니다. 특히 Fiestable이라는 기능을 추가하면 DJ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뮤직 센터를 실행시키면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가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그리고 Fiestable을 설치하면 해당 메뉴가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estable 메뉴를 살펴보면 DJ 컨트롤과 일루미네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모션 컨트롤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음악 도구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Fiestable의 모션 컨트롤 기능은 볼륨이나 레벨 등을 조절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스마트폰을 상황에 맞게 흔들어주면 됩니다.


DJ 컨트롤 기능에서는 화면을 터치해서 노이즈를 추가하거나 드럼, 스크래치 등의 사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능 자체는 단순하지만 의외로 효과들의 퀄리티가 높은 편입니다.



일루미네이션에서는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파티 라이트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표현할 수 있는 컬러의 범위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는 파티장에서 사용하면 좋을만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선 3가지 화려한 파티 라이트를 탑재했는데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반응하기 때문에 분위기를 한껏 띄워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X5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실내와 실외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소니 SRS-XB40 블루투스 스피커의 기능과 사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